브랜드 스토리텔링

농식품신유통연구원, "농식품, SNS와 스토리로 홍보하라" 강의

홍보강사 김태욱 2021. 7. 21. 17:58

농식품신유통연구원에서 '제18기 마케팅리더과정'의 하나인 "농식품, SNS와 스토리로 홍보하라" 주제로 강의를 했다. 원래는 예전과 같이 고양시에 있는 농협대학교에서 하는 강의인데, 코로나19 거리두기 강화로 비대면 강의로 진행했다.

마케팅리더과정에는 농협중앙회 및 산지농협, 영농법인, 농업회사 법인 등 유통 담당자와 농산업관련 조직의 실무자 및 관리자 25명이 참여했다. 커리큘럼은 다음과 같다.

I. 농식품, 스토리로 홍보하라
  1. 식음료 브랜드스토리텔링 전략 사례분석
  2. 스토리 3요소와 ‘갈등과 해결’ 구조
  3. 농식품 브랜드스토리텔링 7가지 기법
  4. 스토리텔링 작법과 실습

II. 온라인 SNS 홍보와 콘텐츠 제작 도구
  1. 온라인 소셜미디어의 이해와 홍보 활용법 
  2.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SNS 활용 방법
  3. SNS 운영전략 및 소셜콘텐츠 전략
  4. 이미지/영상 콘텐츠 직접 제작 방법


이 강의는 지난주에 쓴 전자책 『농식품, 스토리로 홍보하라』에 일부 담겨 있다. 식음료 브랜드스토리텔링 전략 사례분석, 스토리 3요소와 ‘갈등과 해결’ 구조, 농식품 브랜드스토리텔링 7가지 기법, 스토리텔링 작법과 실습이다.

실습은 비대면이라 실제로 하지 못하고, 대신에 실습 과정과 사례를 소개했다. 다음 강의에는 대면으로 실습을 하기를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