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1 2

2025 한국생산성본부, <홍보기획 및 실행전략> 강의

2025 마수걸이 강의는 한국생산성본부(이하 KPC) 강의다. "홍보기획 및 실행전략" 강의로 오늘 내일 이틀간 강의한다. 올해부터는 홍보 강의에 AI를 더 많이 추가했다. 전체로는 "AI로 PR하기"이며, 온라인홍보로는 "SEO를 넘어 AEO로"를 담았다. 물론, 홍보의 본질은 놓치지 말아야 한다. 올해도 수강생들에게 "구체적으로 도움을 주는 강의"를 위해 더 노력해야겠다. 내 홍보 강의는 KPC 3층에서 주로 진행된다. 이번엔 302호다. 강의 전에 교재도 확인한다. 2025년부터 교재 PPT를 대폭 수정했다. 디자인도 내용도... 14시간 강의 커리큘럼은 다음과 같다. 1. 홍보의 이해 및 언론홍보 전략  - 홍보(PR)의 이해 및 공중별, 이슈별 범위  - 홍보전략: 목표공중 전략, 메시지 미디어..

[신간]『AI가 바꾸는 온라인홍보 전략 - SEO를 넘어 AEO로』 eBook 전자책

AEO는 AI에 학습 당하는 콘텐츠 만들기   “우리 홈페이지와 블로그 유입경로를 보니, 챗GPT와 퍼플렉시티가 눈에 띄네요”  “운영하는 홈페이지 상위 레퍼럴을 보니 3, 4위가 챗GPT와 퍼플렉시티가 있어요” 최근 몇몇 홍보 전문가의 말입니다. 필자의 블로그도 확인해보니 역시 유입경로에 챗GPT와 퍼플렉시티가 꽤 있더군요. 생성형 AI가 가져온 변화 중 하나는 정보 검색 방식의 진화입니다. 여태껏 구글이나 네이버 등 검색사이트에서 키워드로 정보를 찾던 방식에서, 이제는 챗GPT, 클로드, 퍼플렉시티와 같은 생성형 AI나 검색 AI에 질문해서 맥락에 맞는 답변을 얻는 시대로 접어들고 있습니다. 이러한 변화는 기업의 온라인홍보 전략에도 새로운 패러다임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기존의SEO(검색엔진 최적화)에..

AI로 PR하기 2025.01.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