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3/05 2

문화재청 한국전통문화대학교 전통문화교육원, <문화재 홍보전략> 강의

문화재청 한국전통문화대학교 전통문화교육원에서 주제로 강의를 했다. 비대면 강의로 커리큘럼은 아래와 같다. I. 홍보 전략과 홍보 프로그램의 이해 1. 홍보 이해와 홍보 전략 2. 홍보 이해관계자와 홍보 범위 3. 홍보전략과 다양한 홍보 프로그램 II. 스토리텔링 홍보 전략과 기법 1. 스토리란 무엇인가? 2. 공연/전시/행사 스토리텔링 홍보 3. 스토리텔링 7팁 III. 문화예술 홍보전략 10단계 특히, 문화재 활용 홍보전략 강의라 스토리텔링 부분을 추가했다. 스토리텔링의 개념부터, 스토리 3요소, 4가지 유형, 스토리 구조, 스토리텔링 기법 등을 강의했다.

[신간]『PR맨이 알아두면 쓸모있는 개념과 활용』 전자책

PR 광고 마케팅 전략을 돕는 이론 10 유지무지 교삼십리(有智無智 較三十里)란 말이 있다. ‘알고 하는 것과 모르고 하는 것은 삼십 리 차이가 난다’는 말이다. 필자는 대기업, 외국계기업, 중견기업 홍보팀까지 근무하고, PR회사에서 PR과 마케팅 분야 대행과 컨설팅을 했다. 지금은 이런 경험을 토대로 기업과 기관에서 강의와 자문을 하고 있다. 꽤 오랫동안 PR, 광고, 마케팅 관련 일을 하면서 절실한 것은 기초 체력의 절실함이었다. 기초 체력이 탄탄해야 일 근육도 제대로 생성되고 실행도 자유롭게 할 수 있다. 그래서 PR에 종사하는 PR맨들에게 실제로 필요한 PR, 광고, 마케팅 전략을 관통할 수 있는 몇 가지 마스터키를 알려 주고자 한다. 바로 PR, 광고, 마케팅 전략을 돕는 이론 10가지다. 커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