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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간]『PR맨이 알아두면 쓸모있는 개념과 활용』 전자책

홍보강사 김태욱 2022. 3. 5. 08:47


PR 광고 마케팅 전략을 돕는 이론 10

유지무지 교삼십리(有智無智 較三十里)란 말이 있다. ‘알고 하는 것과 모르고 하는 것은 삼십 리 차이가 난다’는 말이다. 필자는 대기업, 외국계기업, 중견기업 홍보팀까지 근무하고, PR회사에서 PR과 마케팅 분야 대행과 컨설팅을 했다. 지금은 이런 경험을 토대로 기업과 기관에서 강의와 자문을 하고 있다.

꽤 오랫동안 PR, 광고, 마케팅 관련 일을 하면서 절실한 것은 기초 체력의 절실함이었다. 기초 체력이 탄탄해야 일 근육도 제대로 생성되고 실행도 자유롭게 할 수 있다. 그래서 PR에 종사하는 PR맨들에게 실제로 필요한 PR, 광고, 마케팅 전략을 관통할 수 있는 몇 가지 마스터키를 알려 주고자 한다.

바로 PR, 광고, 마케팅 전략을 돕는 이론 10가지다. 커뮤니케이션 과정 모델, 어젠다 세팅, 프레이밍, 로고스와 파토스와 에토스, 기호학, 휴리스틱, 정교화 가능성, 인지부조화, 미디어 결정론과 트리플 미디어, 스토리텔링 기법이다. 이 10가지 개념을 제대로 알면 나면, 적용할 수 있는 곳이 얼마나 많은지 놀랄 것이다.

알고 하는 것과 모르고 하는 것은 삼십 리 차이가 난다. 그래서 이 책 ‘PR맨이 알아두면 쓸모있는 개념과 활용’, 즉 ‘P알쓸개’는 PR, 광고, 마케팅 전략을 짜야 하는 기업 기관 담당자들에게 30리만큼의 도움이 되리라 믿는다.

 

■ 개요 
제   목 : 『PR맨이 알아두면 쓸모있는 개념과 활용』 PR 광고 마케팅 전략을 돕는 이론 10
발   행 : 2022년 3월 14일
저   자 : 김태욱
출판사 : 유페이퍼
정   가 : 4,800원
형   태 : 전자책(eBook)

​■ 차례
머리말
- PR 광고 마케팅 전략을 돕는 이론 10

1. 커뮤니케이션 과정 모델, PR전략의 뼈대가 되다
(1) 커뮤니케이션 SMCRE 모델의 이해
(2) SMCRE 기반 PR전략 수립

2. 어젠다 세팅, 캠페인의 큰 그림을 그리다 
(1) 어젠다 세팅 이론의 이해
(2) 어젠다를 내세운 선거 포스터

3. 프레이밍, 메시지의 기준을 잡다
(1) 프레이밍 이론의 이해
(2) 소비자의 관점을 바꾸는 프레이밍 

4. 로고스와 파토스와 에토스, 공중을 설득하다
(1) 아리스토텔레스의 수사학
(2) 로고스와 파토스를 거쳐 에토스까지

5. 기호학, 메시지를 기억하게 하다
(1) SMCRE에서 기호 이론
(2) 기호학을 활용한 PR

6. 휴리스틱, 소비자는 직관적으로 판단한다
(1) 휴리스틱 개념과 소비자 행동
(2) 휴리스틱 유형별 커뮤니케이션 전략

7. 정교화 가능성, 때론 메시지보다 배경이다
(1) 주변경로와 중심경로의 이해
(2) 주변경로에서 중심경로로 전환 전략

8. 인지부조화, 구매 후에도 만족하고 싶어한다
(1) 인지부조화의 이해 
(2) 구매에 만족할 스토리 만들기

9. 미디어 결정론과 트리플 미디어
(1) 미디어 결정론, 미디어는 메시지다
(2) 트리플 미디어, 미디어보다 콘텐츠다

10. 가장 쉽게 전달하는 법, 스토리텔링 
(1) 스토리 3요소와 ‘갈등과 해결’ 구조
(2) 스토리텔링 기법을 활용한 마케팅 전략

■ 판매처 
아래 인터넷서점은 등록 중이며, 7~10일 후 구매 가능, 현재는 유페이퍼에서 구매 가능.
- 예스24 알라딘 교보문고 반디앤루니스 인터파크 웅진메키아 리디북스 와이투북 원스토어 네이버북 등
​★ 현재(2022. 3. 5)는 유페이퍼출판사에서 구매 가능합니다.

■ 저자 소개 
김태욱 (홍보 컨설턴트 강사)
스토리엔 대표이며 한국생산성본부 홍보마케팅 전임교수다. 오리온그룹, ADT캡스 홍보팀장, 성신여대 외래교수를 지냈고, 법무부, 국방부, 환경부, 문화체육관광부, 서울산업진흥원, 경기도인재개발원, 한국수력원자력, 아르떼, 충남문화재단, 농촌진흥청, 서울시50플러스재단, 경기복지재단, 인천시청, 성균관대, 을지대, LG, SK텔레콤, 롯데, CJ, 현대백화점 등을 대상으로 컨설팅과 강의를 하고 있다. 성균관대학교에서 영문학과 신문방송학을 공부하고, 서울시립대학교에서 경영학 석사학위를 받았다.

▶ 집필 저서(종이책)
‘똑똑한 홍보팀을 만드는 실전홍보세미나(2015)’, ‘정책홍보 보도자료 작성실무(공저, 2020)’, ‘1인 기업 홍보 마케팅 전략(2019)’, ‘브랜드스토리 10가지 기법(2016)’, ‘사회복지 홍보(공저, 2016)’, ‘브랜드스토리텔링(2015)’, ‘퍼스널 스토리텔링 전략(2015)’, ‘광고를 이기는 콘텐츠의 비밀(공저, 2013)’, ‘브랜드스토리마케팅, 브랜드가 말하게 하라(공저, 2012)’, ‘제대로 통하는 소셜마케팅 7가지 법칙(공저, 2011)’, ‘스스로 배워서 마음대로 써먹는 전략홍보 워크북(2007)’, ‘마케터, 마케팅을 말하다(공저, 2019)’ 등 12권

▶ 집필 저서(전자책)
‘디알못탈출시리즈 3종_포토스케이프, 망고보드, 두들리’, ‘스토리와 콘텐츠가 살아있는 문화예술 홍보전략 10단계’, ‘홍보 마케팅 전략가를 위한 브랜드스토리텔링 7팁’, ‘메시지로 시작해서 콘텐츠로 완성하는 정책홍보 스토리텔링’, ‘1인기업가를 위한 깨알 홍보팁 22’, ‘1인기업가를 위한 블로그 홍보’, ‘1인기업가를 위한 인스타그램 홍보, ‘1인기업가를 위한 유튜브 & 네이버TV 홍보’, ‘작은 기업도 크게 홍보하라! 중소벤처 홍보전략 10단계’, ‘SNS 콘텐츠 직접 만들기’, ‘스토리텔링을 활용한 광고 홍보 콘텐츠’, ‘전자책 어떻게 쓰고 만들고 팔까’, ‘2시에 줌 합시다’, ‘스토리텔링 글쓰기 9가지 기술’, ‘스토리를 알면 더 맛있다?’, ‘스토리를 입히면 더 멋있다?’, ‘스토리를 보면 정책이 보인다’, ‘메시지는 휴리스틱이다’, ‘휴리스틱으로 별명 짓기: 슬로건과 태그라인 전략’, ‘휴리스틱으로 대표 되기: 대표화와 보통명사 전략’, ‘휴리스틱으로 상기하기: 반복과 스토리텔링 전략’, ‘스토리텔링을 활용한 보도자료 전략’, ‘109개 사례로 알려주는 스토리텔링 활용법’, ‘사회복지관 홍보전략 10단계’, ‘농식품, 스토리로 홍보하라(개정판)’, ‘도서관홍보 무엇을 어떻게 할까’, ‘교육홍보 무엇을 어떻게 할까’, ‘SNS 홍보 글쓰기 8가지 기술’, ‘제페토 합니다’, ‘이프랜드 다모여라’, ‘게더타운 Let’s meet!’, ‘3대 메타버스 이.제.타! 이프랜드 제페토 게더타운’, ‘스토리텔링으로 전문화하고 스토리두잉으로 진화하라’, ‘검색되고 명료하고 구체적인 제목 쓰기’, ‘PI 사람이 홍보다’ 등 38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