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기획 언론홍보

전북정신건강복지센터, "온라인 홍보의 이해와 SNS 활용법" 강의

홍보강사 김태욱 2021. 3. 13. 16:22


전라북도정신건강복지센터는 180만 전라북도민의 정신건강증진과 자살예방을 위한 사회복지 공공기관이다.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및 온라인 홍보와 마케팅이 점차 중요해지면서, 센터에서는 전라북도 내 14개 시군 정신건강복지센터 종사자 및 보건소, 보건의료원 공무원 약 50명 실무자를 대상으로 SNS 활용법을 포함한 온라인 홍보 전략 교육과정을 준비했다.

나는 여기서 '온라인 홍보의 이해와 SNS 활용법' 주제로 강의를 했다. 비대면 교육으로 줌(Zoom)을 활용한 온라인 실시간 강의로 주요 강의 내용은 아래와 같다.

 I. 온라인 소셜미디어 이해와 홍보 전략
  1. 온라인 소셜미디어의 이해와 홍보 전략
  2. 유튜브,인스타,블로그,페북 활용 방법

II. 소셜콘텐츠 기획과 제작
  1. SNS 콘텐츠 사례
  2. 소셜미디어 믹스와 콘텐츠 활용 전략
  3. 온라인 이미지/영상 콘텐츠 제작 방법

이번 강의는 전에 내 강의를 들으셨던 센터장께서 추천해서 강의가 진행되었다고 한다. 2018년 전라북도사회복지협의회에서 주관한 '사회복지 홍보 기획과 실행 전략' 강의다. 그때는 총 6시간으로 오전 3시간은 사회복지 홍보 전략과 홍보 프로그램의 이해, 언론 홍보와 보도자료 기획법, 오후 3시간은 온라인 홍보 전략과 소셜미디어 콘텐츠 기획과 제작 교육을 했다. 그래서 센터에서는 이번에는 '온라인 홍보의 이해와 SNS 활용법' 교육이고, 오는 6월에 '언론홍보 보도자료 교육'을 추가로 요청했다. 

이렇게 다른 곳에서 강의를 들으셨던 분들이 추천해서 강의 요청이 오곤 한다. 작은 강의라도 최선을 다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