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소셜 마케팅

[신간] "SNS 콘텐츠 직접 만들기" 전자책 eBook

홍보강사 김태욱 2020. 8. 18. 16:56

이 전자책은 누구나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SNS 콘텐츠 제작 가이드북이다. 1인기업이나 중소벤처기업에게 온라인과 SNS 홍보는 선택이 아니라 필수다. 홍보가 영업과 직결되기 때문이다. 그런데 1인기업이나 규모가 작은 중소벤처기업은 홍보 예산이나 시간이 충분하지 않다. 최선책은 시간을 적게 쓰면서 평소 할 수 있는 홍보를 깨알같이 하는 것이다. SNS는 그걸 도와준다.

 

필자는 1인기업가다. 2011년부터 사업을 하면서 온라인미디어와 소셜미디어 혜택을 가장 많이 받았다. 아마 온라인 SNS가 없었다면, 사업을 제대로 영위하지 못했을 것이다. 그래서 1인기업이나 중소기업 홍보에서 전술의 핵심은 네이버, 블로그, 카카오,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온라인과 소셜미디어라고 자신 있게 말할 수 있다.

 

이러한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네이버TV 등 SNS 홍보를 진행하는 데 가장 많은 시간을 들여서 하는 활동은 콘텐츠를 올리는 일이다. 보통 사진을 찍어 올리거나, 동영상을 만들어 올리는 콘텐츠 업로드 활동이다. 하지만 그냥 아무거나 올릴 수도 없고, 또 이미지나 동영상을 쉽게 만들기도 어렵다. 비즈니스를 하는 사람은 홍보 목적에 맞는 이미지와 동영상을 기획하고 만들어야 하기 때문이다.

 

‘SNS 콘텐츠 직접 만들기’는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네이버TV 운영에 필요한 콘텐츠 제작에 관해 쉽고 간단하게 소개했다. 누구나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SNS 콘텐츠 제작 가이드북이다. 크게 해시태그 콘텐츠, 카드뉴스, 블로그 콘텐츠, 동영상 콘텐츠 제작으로 구성했다.

 

1. 사진 한 장으로 완성, 해시태그 콘텐츠
2. 스토리로 전달하자, 카드뉴스
3. 키워드 전략의 핵심, 블로그 콘텐츠
4. 검색에 유리한 동영상 콘텐츠

 

이 책은 예전에 발행한 ‘1인기업가를 위한 깨알 홍보팁 22’, ‘1인기업가를 위한 블로그 홍보’, ‘1인기업가를 위한 인스타그램 홍보’, ‘1인기업가를 위한 유튜브 & 네이버TV 홍보’ 등 <1인기업가를 위한 홍보 시리즈>와 ‘포토샵 안되면 포토스케이프X’, ‘디자인 전공이 아니면 망고보드’, ‘촬영 스트레스 굿바이! 두들리 동영상’ 등 <디알못탈출시리즈>와 함께 보면 더 효과적이다. 모쪼록 1인기업가, 중소벤처기업 홍보담당자, 직접 SNS를 운영하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

■ 개요
제 목 『SNS 콘텐츠 직접 만들기』
발 행 2020년 8월 24일
저 자 김태욱
출판사 유페이퍼
정 가 4,800원
형 태 전자책(eBook)

 

​■ 차례

I. 사진 한 장으로 완성, 해시태그 콘텐츠
1. 스마트폰으로 일상을 찍어라
2. 사진을 꼭 편집하라
3. 해시태그를 선정하라
4. 인스타그램에 올려라
5. 페이스북에도 똑같이 올려라

 

II. 스토리로 전달하자, 카드뉴스
1. 카드뉴스 소재를 찾아라
2. 스토리보드를 만들어라
3. 촬영하거나 이미지를 확보하라
4. 카드 이미지를 디자인하라
5. 카피문구를 입혀라
6.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에 올려라

 

III. 키워드 전략의 핵심, 블로그 콘텐츠
1. 사진을 찍어 두어라
2. 검색 키워드를 선정하라
3. 키워드 담은 제목을 만들어라
4. 본문에 사진을 배열하라
5. 키워드를 담은 글을 써라
6. 태그를 달아라
7. 다른 미디어에 공유하라

 

IV. 검색에 유리한 동영상 콘텐츠
1. 카드뉴스와 블로그 이미지를 재활용하라
2. 슬라이드 동영상을 만들어라
3. 스마트폰으로 동영상을 만들어라
4. 유튜브와 네이버TV에 올려라
5. 블로그, 인스타그램, 페이스북에도 올려라

 

■ 저자 소개
김태욱 홍보강사 PRman@kakao.com www.pr0bang.com
스토리엔 대표이며 한국생산성본부, 한국능률협회컨설팅 홍보 전임교수다. 오리온그룹, ADT캡스 홍보팀장, 성신여대 외래교수를 지냈고, 서울산업진흥원, 서울글로벌센터,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인천테크노파크, 대전세종충남여성벤처협회, 수원시지속가능도시재단,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충남수출기업협회, LG, SK, 롯데, CJ 등을 대상으로 컨설팅과 강의를 하고 있다. 성균관대학교에서 영문학과 신문방송학을 공부하고, 서울시립대학교에서 경영학 석사학위를 받았다.


저서로는 ‘똑똑한 홍보팀을 만드는 실전홍보세미나(2015)’, ‘정책홍보 보도자료 작성실무(공저, 2020)’, ‘1인 기업 홍보 마케팅 전략(2019)’, ‘브랜드 스토리 10가지 기법(2016)’, ‘사회복지 홍보(공저, 2016)’, ‘브랜드 스토리텔링(2015)’, ‘퍼스널 스토리텔링 전략(2015)’, ‘광고를 이기는 콘텐츠의 비밀(공저, 2013)’, ‘브랜드 스토리마케팅, 브랜드가 말하게 하라(공저, 2012)’, ‘제대로 통하는 소셜마케팅 7가지 법칙(공저, 2011)’, ‘스스로 배워서 마음대로 써먹는 전략홍보 워크북(2007)’, ‘마케터, 마케팅을 말하다(공저, 2019)’ 등이 있다.

 

또, 전자책(eBook) 저서로는 ‘농식품, 스토리로 홍보하라’, ‘디알못탈출시리즈 3종_포토스케이프, 망고보드, 두들리’, ‘스토리와 콘텐츠가 살아있는 문화예술 홍보전략 10단계’, ‘홍보 마케팅 전략가를 위한 브랜드 스토리텔링 7팁’, ‘메시지로 시작해서 콘텐츠로 완성하는 정책홍보 스토리텔링’, ‘1인기업가를 위한 깨알 홍보팁 22’, ‘1인기업가를 위한 블로그 홍보’, ‘1인기업가를 위한 인스타그램 홍보, ‘1인기업가를 위한 유튜브 & 네이버TV 홍보’, ‘작은 기업도 크게 홍보하라! 중소벤처 홍보전략 10단계’ 등이 있다. 

 

■ 판매처
아래 인터넷서점은 현재 등록 중이며 7~10일 후 구매 가능, 현재는 유페이퍼에서 구매 가능.
- 예스24 알라딘 반디앤루니스 인터파크 교보문고 웅진메키아 리디북스 와이투북 원스토어 네이버북 등

 

★ 현재(2020. 8. 18)는 유페이퍼출판사에서 구매 가능합니다.

www.upaper.net/prman/1131102

 

김태욱전자책방

 

www.upaper.net


■ 김태욱 강사/컨설턴트 T.010 3030 2023
- 홍보 분야: 홍보기획,언론홍보 보도자료,기관,기업홍보,사회복지,문화예술홍보
- 스토리텔링 분야: 브랜드스토리마케팅, 스토리 개발, 퍼스널 스토리텔링 교육
- 소셜미디어 분야: 온라인 소셜 홍보, SNS콘텐츠 제작, 블로그 인스타그램 교육
- 1인기업 분야: 홍보마케팅 전략, 퍼스널 브랜딩, 창직(創職) 교육 코칭
* 교육형태: 전국 출장 강의, 소그룹 코칭, 그룹 워크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