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기획 언론홍보

서천군, "언론홍보와 보도자료 기획" 강의

홍보강사 김태욱 2019. 12. 20. 11:44



파크하얏트에서 충남 서천군 '지피지기 정책탐구 워크숍'이 있었다. 장소는 파크하얏트 33층 세미나실에 진행되었다. 33층에 올라가자 '지피지기 정책탐구 워크숍' 사인물이 눈에 띄었다. 벽이 예쁘다.



지피지기 정책탐구 워크숍! 여기서 내가 맡은 강의는 '언론홍보 보도자료 작성' 2시간 특강이다.



군청 직원들을 대상으로 홍보 중요성과 홍보전략, 언론홍보, 보도자료 작성에 대한 강의다. 2시간 커리큘럼은 다음과 같다.


1. 홍보 이해와 홍보 전략
2. 보도자료 종류와 진행 요령
3. 보도자료 구조와 작성법
4. 보도자료에서 잘 틀리는 글



그중 보도자료 작성법에 대한 강의가 주요 내용이다. 군청 직원 모두 기본적인 보도자료 작성을 해야 하기에 보도자료 작성은 필수라고 한다. 나는 보도자료는 '작성'이 아닌 '기획'이라 강의한다. 그것도 '메시지 기획'이다. 보도자료의 목적이 목표 공중에게 메시지를 전달하는 것이기 때문에 '메시지 기획'이야말로 무엇보다 중요하다.


김태욱 강사 / 컨설턴트
- 홍보 분야 : 홍보전략, 언론홍보, 보도자료 작성, 사회복지 문화 홍보 교육
- 스토리텔링 분야 : 브랜드스토리텔링, 소셜스토리텔링, 퍼스널스토리텔링 교육
- 소셜미디어 분야 : 온라인 홍보, 소셜미디어 홍보, 소셜콘텐츠 코칭 교육
- 1기업 홍보마케팅 분야 : 홍보마케팅 전략, 퍼스널브랜딩 전략 코칭 자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