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소셜 마케팅

스마트폰으로 찍은 사진, 카톡으로 원본 그대로 보내는 방법

홍보강사 김태욱 2019. 12. 16. 19:46

스마트폰 사진, 카톡으로 원본 사이즈 그대로 보내려면 어떻게 할까?

스마트폰에 장착된 카메라 성능은 갈수록 좋아진다. 일부 스마트폰은 어지간한 DSLR 카메라보다 성능이 좋은 것도 있을 정도다. 성능뿐 아니라 해상도도 높아져 해상도가 높은 고퀄리티 사진 이미지도 가능해졌다.

 

​문제는 스마트폰에서 카카오톡으로 3MB 사진을 보내면 300KB 정도로 떨어져 온다는 사실이다. 그럼, 높은 해상도, 큰 용량 원본 이미지를 카카오톡으로 그대로 보내는 방법은 없을까?


지난 포스팅에서는 사진을 보낼 때마다 한 장씩 이미지 크기를 정해 보내는 방법을 설명했다면, 이번 포스팅은 아예 '원본 이미지로 보내기'로 세팅하는 방법을 설명하겠다. 한 번만 세팅해놓으면 된다.

   

​1. 카카오톡 우측 상단 톱니바퀴를 누른다.



2. 메뉴에서 [전체 설정]을 누른다.



3. [전체 설정]에서 [채팅]을 누른다



4. [채팅]에서 [사진 화질]을 누른다. 내 경우는 이미 '원본'으로 세팅되어 있다. 보통 '일반 화질'로 세팅되어 있다.



5. [사진 화질 설정]이 나오면 [일반 화질],[ 고화질], [원본]에서 원하는 메뉴를 선택하기만 하면 된다.



이제 몇 MB 사진을 찍어서 카카오톡에서 사진 이미지를 보내면, 그 원래 사이즈 MB로 보내게 된다.


■ 김태욱 강사 / 컨설턴트
- 홍보 분야 : 홍보전략, 언론홍보, 보도자료 작성, 사회복지 문화 홍보 교육
- 스토리텔링 분야 : 브랜드스토리텔링, 소셜스토리텔링, 퍼스널스토리텔링 교육
- 소셜미디어 분야 : 온라인 홍보, 소셜미디어 홍보, 소셜콘텐츠 코칭 교육
- 1기업 홍보마케팅 분야 : 홍보마케팅 전략, 퍼스널브랜딩 전략 코칭 자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