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인기업홍보마케팅

포토스케이프, 사진에 글 입력하기

홍보강사 김태욱 2019. 4. 9. 09:00


블로그 소셜콘텐츠를 만들 때, 사진 편집에서 많이 하는 작업 중 하나가 바로 "사진에 글쓰기"입니다. 그냥 사진을 포스팅하기보다 글을 입력하여 메시지를 쉽게 전달하는 거죠. 이번엔 포토스케이프로 글 입력하는 방법을 소개하겠습니다.



1. 사진을 불러옵니다.



2. 좌측 하단 <개체> 메뉴에서 "T"를 누릅니다. "T"를 누르면 "글. 외곽선, 그림자 효과의 글을 입력합니다"라고 보입니다.



3. 빈 공간에 글을 씁니다. 저는 "홍보전략은 메시지와 미디어다"라고 썼습니다. 진짜 홍보는 '무엇을 말할까?" 메시지 전략과 "어떻게 전달할까?" 미디어 전략이 가장 중요합니다.



4. 그리고 글씨체를 선택합니다. 미리 '배달의민족체', 'tvN체' 등 무료폰트를 받아놓고 사용하시면 좋습니다. 네이버에서 "무료폰트"를 검색하면 다양하게 나옵니다.



5. 글씨 크기와 색깔을 변경합니다.



6. 글씨 굵기도 굵게 하고 가운데 쓰기로 바꿨습니다.



7. 글씨에 오렌지색 외곽선도 넣었습니다. 외곽선 선 굵기는 5로 했고요. 그리고 '확인'을 누릅니다.



8. 확인 후에 다시 고치려면, 우측 클릭을 누르면 "속성 고치기"가 나옵니다. 누르면 다시 수정 가능합니다.



9. 글씨 크기, 색깔, 외곽선을 수정했습니다.



10. 이번엔 지난 시간에 공부했던 좌측 하단에서 <액자>를 선택했습니다. 그리고 우측 하단 <저장>을 누르면 끝입니다.



11. 자, 어떻습니까? 괜찮죠^^ 이렇게 하면 한 장의 예쁜 콘텐츠가 나옵니다.

다음 포스팅은 <포토샵 안되면 포토스케이프(7) - 콜라주 만들기>입니다.

■ 김태욱 강사 / 컨설턴트

- 홍보 분야 : 홍보전략, 언론홍보, 보도자료 작성, 위기커뮤니케이션, 사회복지홍보

- 스토리텔링 분야 : 브랜드스토리텔링, 소셜스토리텔링, 퍼스널스토리텔링

- 소셜미디어 분야 : 온라인 홍보, 소셜미디어 홍보, 소셜콘텐츠 기획제작, 스마트기기로 콘텐츠 만들기

- 1기업 홍보마케팅 분야 : 홍보마케팅 전략, 퍼스널브랜딩 전략, 온라인홍보 실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