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소셜 마케팅

글그램으로 카드뉴스도 가능하다

홍보강사 김태욱 2019. 3. 18. 09:26


오늘은 '글그램' 앱 활용해서 누구나 쉽게 예쁜 이미지 카드를 만드는 방법을 소개하겠다. 한번 해보면, 정말 쉽게 이미지나 사진에 글을 올려 카드를 만들 수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된다. 또, 글그램으로 여러 장의 카드를 만들어 인스타그램이나 페이스북의 카드뉴스로도 활용할 수 있다.


​1. 먼저, 스마트폰 <플레이스토어>에서 '글그램' 앱을 설치하고 열어 보자. 자, 글그램은 이런 메뉴로 구성되어 있다. <아름다운 배경사진에 글쓰기>, <컬러배경에 글쓰기>, <내 사진에 글쓰기>, <내가 만든 글그램>. 앞에 세 개의 메뉴가 '글쓰기' 메뉴고 마지막 메뉴는 만든 글그램 보관 장소다.



​'글쓰기' 메뉴는 만드는 방법은 같다. 단지, 첫 번째는 '아름다운 배경사진'은 글그램에서 사진을 제공하는 거고, 두 번째는 사진 대신 컬러배경에 글 쓰는 것이며, 세 번째 메뉴는 내 사진을 골라서 글을 쓰는 거다. 대표로 글그램이 제공하는 사진을 골라서 실습을 해보자.



2. <아름다운 배경사진에 글쓰기>를 누르면, 다양한 테마의 사진이 나온다. 여기서 테마를 선택하고 사진을 골라서 열어 보자.



3. '인기사진' 중 하나를 골라더니, 이렇게 사이즈 선택이 나온다. 원하는 사이즈를 선택하자.



4. <사용자 지정>사이즈를 선택했더니, 또 여기서 다시 조정할 수 있다. 그리고 V(확인)를 누르자.



5. 글을 입력하는 공간이 나온다. 터치하고 글을 입력하자. 글을 입력하고, 글 스타일, 글꼴, 크기, 색, 창 위치 등을 조정할 수 있다. 아래 쓰여있는'스토리 만드는 홍보기획자 김태욱'은 '서명'이다. 이것은 내가 예전에 등록해 놓은 것이다. 뒤에 11번에서 설명하겠다.



6. 글쓰기 창에 '1인기업 홍보마케팅은 퍼스널브랜딩과 온라인홍보다' 썼다.



7. 그리고 <스타일>을 누르면, 다양한 스타일이 나온다. 선택하자. 



8. <글꼴 & 크기>를 누르면, 다양한 글꼴이 나오고, 선택하면 된다. 크기는 위에 '크기'에 바를 드래그해서 조정한다.



9. 다음에는 <글자색>을 눌러 글자색도 변경할 수 있다. 그리고 글창을 드래그하여 글 위치를 조정할 수 있다. 



10. 그 외에 <글 효과>메뉴에서는 '그림자' 효과를 조정할 수 있다.



11. 마지막으로 <서명>을 눌러 보자. 모든 사진 이미지에 내 서명을 만들어 넣을 수 있다. 내 서명, 회사이름, 브랜드이름 등 넣고 싶은 것을 자유롭게 넣을 수 있다. 만들어 놓으면 글쓰기 할 때 자동으로 들어간다. 위 5번에서 '스토리 만드는 홍보기획자 김태욱'처럼 말이다. 물론 수정도 가능하다.  



12. 짠, 이렇게 만든 카드 이미지다. 이 글그램은 인스타그램, 페이스북에 사진을 올릴 때, 그냥 올리는 것보다 이렇게 글을 쓰면 훨씬 멋지다. 홍보 메시지를 담아 전달할 수도 있다. 1:1 정사각형 사이즈로 선택하여 여러 장의 카드로 스토리를 만들면 카드뉴스가 된다. 스마트폰앱으로 아주 쉬운 카드뉴스 만드는 방법은 바로 글그램을 활용하는 거다.


■ 김태욱 강사 / 컨설턴트
- 홍보 분야 : 홍보전략, 언론홍보, 보도자료 작성, 위기관리커뮤니케이션
- 스토리텔링 분야 : 브랜드스토리텔링, 소셜스토리텔링, 퍼스널스토리텔링
- 소셜미디어 분야 : 온라인 홍보, 소셜미디어 홍보, 소셜콘텐츠 기획
- 1기업 홍보마케팅 분야 : 홍보마케팅 전략, 퍼스널브랜딩 전략, 온라인홍보 실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