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소셜 마케팅

포토원더로 사진 이미지 편집하는 방법

홍보강사 김태욱 2019. 3. 17. 11:39

소셜콘텐츠 이미지를 만들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좋은 사진이 중요하다. 그런데 사진 자체로는 홍보콘텐츠가 되는 경우가 드물다. 이때는 나도 디자이너가 되어 사진을 편집해야 한다. 밝기를 조정하고 자르고 글을 써넣는 등 편집 작업이 필요하다. 편집 앱 중  많이 사용하는  것은 포토원더(PhotoWonder)다. 물론 스마트폰 카메라에 기본적으로 장착된 편집 프로그램 앱을 사용해도 좋다. 여기서는 모든 스마트폰 기기에 공통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앱을 활용해 편집하는 방법을 소개하겠다.


​1. 스마트폰 <Play 스토어>서 'PhotoWonder'를 검색하고 앱을 설치한다.



2. 포토원더 앱을 열면 메뉴가 보인다. 크게 <편집>, <콜라주>, <필터카메라>, <뷰티시크릿>이 있습니다. 먼저 간단히 설명하면, <편집>은 내가 찍은 사진을 편집하는 기능이고, <콜라주>는 미술시간에 배운 콜라주 기법으로 여러 장의 사진을 레이아웃을 잡고 한꺼번에 보여주는 기법이다.


​<필터카메라>는 사진 찍을 때 활용하는 메뉴로 신비, 청신, 심녀, 세월 등 메뉴가 있는데, 말 그대로 그렇게 포샵을 해준다. <뷰티시크릿>은 유료인가 보다 작동이 안 된다. 이 중 <편집>과 <콜라주>를 해보겠다. 자, <편집>을 누르고 사진을 불러오자.



3. <편집>에는 또 <편집>, <성형>, <꾸미기>, <특수효과>가 있다. 먼저 맨 좌측에 <편집>을 보자. 모자이크, 자르기, 반전과 회전, 선명하게, 매직펜, 아웃포커싱, 색조, 리플렉션이 있다. 한 번씩 눌러보면 어떤 편집기술인지 쉽게 알 수 있다.


​<모자이크>는 다양한 디자인과 색채로 사진에 모자이크를 붙여주는 기능이다. <자르기>는 원하는 사이즈로 잘라준다. <반전과 회전> 중 '회전'은 왼쪽 방향, 오른쪽 방향 돌리기가 있다. '반전'은 좌우로 바꾸는 '수평돌기', 상하로 바꾸는 '수직돌기'가 있다. 수평돌기인 좌우 반전은 홍보 콘텐츠를 만들 때 가끔 사용하는 기법이다. <아웃포커스>는 원하는 부분만 밝게 하고 나머지는 흐릿하게 만드는 기술이다.   



4. 다음은 <성형>이다. 말 그대로 사진을 성형, 즉 '뽀샵'을 할 수 있다. 원클릭뷰티, 갸름하게, 미백효과, 잡티제거, 메이크업, 눈확대, 스마트뷰티, 스마일 등 있다. 내 사진을 불러 놓고 한 번씩 눌러보자. 변하는 모습을 볼 수 있다. 



5. <꾸미기>다. 액세서리, 데코 액자, 브러쉬, 말풍선 등이 있다. <액세서리>는 열면, 하트, 망치, 태양, 치즈, 별 등 다양한 이모티콘이 나온다. 이를 사진에 붙이는 거다. <데코 액자>는 사진에 예쁜액자를 만들어 준다. <말풍선>은 말풍선을 만들고 글씨를 써넣을 수 있는 기능이다.



6. <특수효과>는 사진에 효과를 주는 기능으로, 내 사진을 영화 속 사진처럼 환상적으로 만들어 주거나, 자연스럽게, 또는 우아하게 만들어 준다. 다양한 효과 분위기가 있으니 한 번씩 눌러보면서 마음에 드는 효과를 선택하면 된다.


​여기까지 <편집>의 주요 기능을 살펴보았다. 포토원더 앱은 스마트폰으로 편리하게 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지만 PC처럼 편집을 자유자재로 하기는 약간 불편한 부분도 있으니, 필요에 따라 활용하면 된다. 다음은 포토원더 앱의 강점이라 할 수 있는 <콜라주>다. 자, <콜라주>를 열자.


         




7. <콜라주>를 열면, 아래 콜라주 유형이 나온다. <심플>, <스티칭>, <클래식>, <멋대로>. 이 중 <심플>과 <스티칭>은 매력 있다. 여기에 내 사진을 불러오면 아래 사진처럼 잡지 표지 모델 같은 느낌의 콜라주가 된다. 글도 바꿀 수 있다. 'KimTaeWook'은 내가 쓴 거다. 또, <멋대로> 역시 다양한 배경을 제공한다.



8. 이번엔 <클래식>을 해보자. 콜라주 구도 중 하나를 선택하자.

다양한 구도가 나오는데, 여기서 내가 어떤 콜라주 모양을 할 것인지 선택하면 된다. 그리고 사진을 선택하면 아래와 같이 콜라주가 나온다. 물론 사진은 삭제, 교체 가능하고, 틀 속에서 이동도 가능하다. 사진을 터치하면 메뉴가 나오고,  드래그로 작업을 할 수 있다. 



콜라주를 좀 더 멋지게 작업하기 위해서 아래 메뉴를 활용해보자. 

중간테두리, 바깥테두리, 모서리를 좀 더 높이거나 낮춰 보자. 콜라주 형태가 바뀐다. 이 메뉴를 활용해 좀 더 완성도 높은 콜라주를 만들 수 있다. 행사나 이벤트, 모임, 여러 제품 등 한꺼번에 좀 예쁘게 표현하기 위해서 이 콜라주는 활용하면 괜찮다.



짠, 콜라주의 최종 모습이다. 포토원더의 콜라주는 사용하기에 따라 다양한 홍보콘텐츠로 활용할 수 있으니, 적극 활용을 추천한다. 꼭 홍보콘텐츠가 아니라도 개인적으로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에 올리는 먹방 사진으로도 아주 좋다.



■ 김태욱 강사 / 컨설턴트
- 홍보 분야 : 홍보전략, 언론홍보, 보도자료 작성, 위기관리커뮤니케이션
- 스토리텔링 분야 : 브랜드스토리텔링, 소셜스토리텔링, 퍼스널스토리텔링
- 소셜미디어 분야 : 온라인 홍보, 소셜미디어 홍보, 소셜콘텐츠 기획
- 1기업 홍보마케팅 분야 : 홍보마케팅 전략, 퍼스널브랜딩 전략, 온라인홍보 실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