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소셜 마케팅

스마트폰 앱으로 스캔하는 방법, CamScanner 캠스캐너

홍보강사 김태욱 2019. 3. 21. 09:16

강의를 하다보면 서류, 통장사본, 신분증 등을 스캔받아서 보내야 할 때, 스캐너를 쓰거나 없으면 스마트폰으로 바로 촬영해서 보내기도 한다. 하지만 스마트폰 촬영은 스캔과 또 다르다. 이럴 때, 스캐너를 사용하지 않고 쉽게 스마트폰 앱으로 스캔을 하는 방법이다.




1. 스마트폰 <플레이스토어>에서 "CamScanner"을 검색해서 스마트폰에 설치한다.



2. 스캔하고자 하는 문서를 놓고, CamScanner을 열고, 우측 하단에 있는 카메라를 누른다. '캠스캐너'란 말 그대로 '카메라 스캐너'다.



3. 스마트폰 카메라처럼 피사체를 잘 맞춰서, 카메라 버튼을 누른다. 문서, PPT, ID카드, 문제집 등 다양한 메뉴가 있다.



4. 촬영 후, 이렇게 스캔 화면이 뜬다. 스캔받고자 하는 부분을 잘 잡아서, 우측 하단 'V'를 누르면 스캔은 끝이다.



5. 내가 경제주간지 <이코노믹리뷰>에 쓰고 있는 칼럼 '브랜드 썸 타다'의 한 칼럼을 스캔했다. 아래 이미지 분위기도 조정하는 기능도 있다. 이렇게 캠스캐너로 신분증, 명함, 신문, 책, 문서, 사진 등 촬영할 수 있는 것은 모두 가능하다. 

 

■ 김태욱 강사 / 컨설턴트
- 홍보 분야 : 홍보전략, 언론홍보, 보도자료 작성, 위기관리커뮤니케이션, 사회복지홍보
- 스토리텔링 분야 : 브랜드스토리텔링, 소셜스토리텔링, 퍼스널스토리텔링
- 소셜미디어 분야 : 온라인 홍보, 소셜미디어 홍보, 소셜콘텐츠 기획
- 1기업 홍보마케팅 분야 : 홍보마케팅 전략, 퍼스널브랜딩 전략, 온라인홍보 실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