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인기업홍보마케팅

1인 기업 홍보 마케팅 전략 10단계

홍보강사 김태욱 2019. 1. 15. 15:04



"1인 기업 홍보 마케팅 전략"을 10단계로 요약했습니다.



01. 1인 기업 상품 개발
지나온 다리를 부수지 마라.
당신의 스토리에서 콘텐츠를 찾아
상품화하라.



02 상품 서비스 네이밍
고객을 헷깔리게 하지 마라.
상품의 핵심 메시지, 네임,
온라인 도메인, 한 줄 별칭을 만들어라.



03 시장 창조와 창직
완전히 새로운 창조는 드물다.
나만의 키워드를 찾아 차별화하고
일반화된 직업명을 만들고 연결하라.



04 키워드 선점과 블로그 전략
블로그는 ‘검색당하기 위해서’ 한다.
소비자 키워드를 선정하고
키워드가 담긴 콘텐츠 배포하라.



05 소셜 미디어 바이럴 전략
소셜마케팅은 직접 해야 한다.
미디어 구축과 팔로워를 확보하고
유입 콘텐츠를 제작하고
팔로워 행동을 유도하라.



06 포털 사이트 공략
1인 기업가에게 포털은 가장 든든한 지원군이다.
퍼스널브랜딩과 온라인 홍보로 최적이다.
무조건 하라.



07 명함 전략
1인 기업가에게 명함은 사업전략서이자 카탈로그다.
브랜드 전략, 퍼스널 브랜드, 사업 아이템, 키워드 전략을 담아라.



08 칼럼과 책 집필 전략
1인 기업가에게 칼럼과 집필은 상품연구소다.
퍼스널브랜딩, 홍보 마케팅, 상품 전략을 위해
책과 칼럼을 쓰고 온라인에 글을 써라.



09 문의 대응과 협의
1인 기업 서비스도 엄연한 상품이다.
강의서비스 경우, 목적, 대상자,
인원, 날짜, 장소는 물론
가격도 반드시 묻고 협의하라.



10 상품 리뉴얼과 외연 확장
1인 기업 상품도 수명 주기가 있고
캐시카우와 도그가 있다.
끊임없는 상품 개발 작업과
기존 상품을 리뉴얼하고
상품서비스 외연을 확장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