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인재개발원은 '2022년 제1기 홍보전문가 과정 '을 경기도, 시, 군 공무원, 공공기관 직원 등 42명을 대상으로 실시했다. 나는 과정 1일차 첫 시간으로 <스토리텔링을 활용한 홍보전략> 강의를 비대면으로 했다. 커리큘럼은 다음과 같다.
I. 전략적으로 메시지를 개발하라
- 정책홍보와 스토리텔링의 이해
- 홍보는 전략 싸움, 핵심은 2M
II. 개발한 메시지는 스토리텔링하라
- 가장 쉽게 메시지 전달하는 법
- 홍보와 광고에서 스토리텔링 활용법
III. 스토리는 콘텐츠로 완성하라
- 글, 이미지, 동영상 콘텐츠
- 정책이용자 사례 스토리텔링
- 소셜스토리텔링 콘텐츠 전략
- 이미지/영상 콘텐츠 제작법
■ 김태욱 강사/컨설턴트 T.010 3030 2023 PRman@kakao.com
- 홍보 분야: 홍보전략, 보도자료 작성, 휴리스틱메시지카피전략, 전자책 제작
- 스토리텔링 분야: 브랜드스토리마케팅, 스토리 발굴, 스토리텔링글쓰기 강의
- 소셜미디어 분야: 온라인 소셜 홍보, SNS콘텐츠 제작, 메타버스 강의
- 사회복지/문화예술/도서관/교육/농식품/중소벤처/1인기업 홍보 강의
* 교육형태: 전국 출장 강의, 비대면 화상 강의, 소그룹 코칭, 그룹 워크숍
'브랜드 스토리텔링' 카테고리의 다른 글
문화체육관광부, <메시지로 시작해서 콘텐츠로 완성하는 정책홍보 스토리텔링> 강의 (0) | 2022.07.23 |
---|---|
[신간]『"스토리로 고객이 지갑을 열게 하라!" 1시간에 끝내는 브랜드스토리 전략 』 eBook 전자책 (0) | 2022.06.29 |
워너비 스토리텔링과 해결사 스토리텔링 기법, 『브랜드스토리 꿈을 이루거나 악을 물리치다』 eBook (0) | 2022.05.23 |
[신간]『브랜드스토리 꿈을 이루거나 악을 물리치다』 eBook 전자책 (0) | 2022.04.22 |
성남시, <정책홍보 스토리텔링> 강의 (0) | 2022.04.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