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기획 언론홍보

[신간] "전자책, 어떻게 쓰고 만들고 팔까" 전자책 eBook

홍보강사 김태욱 2020. 8. 31. 14:02

 

전자책 초보자를 위한 eBook 노하우 공개!
원고 준비, EPUB 제작, 유통, 홍보까지 한 방에 해결!

 

나는 지난 6개월 동안 전자책 14권을 썼다. 3월부터 8월까지 14권을 펴냈으니, 1개월에 약 2.3권꼴이다. 원래 계획에 없던 일인데, 코로나19로 강의가 대폭 줄어들면서 시작했다. 전자책 출간은 ‘놀면 뭐 하니?’에서 시작한 잉여시간활용인 셈이다.

 

<전자책, 어떻게 쓰고 만들고 팔까>는 누구나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전자책 제작 가이드북이다. 원고 준비부터 전자책 형태인 이펍(EPUB) 제작, 예스24, 알라딘, 리디북스, 교보문고 등 인터넷서점에 유통하는 방법, 그리고 온라인과 SNS 홍보까지 손쉽게 한꺼번에 해결할 수 있도록 썼다. 그래서 HTML 코딩이나 포토샵 등 전문가 프로그램을 몰라도 된다. 대신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플랫폼을 활용하면 된다.

 

전자책 출판은 크게 4단계다. 책을 기획하고 원고를 쓰는 원고 준비 단계, 원고를 전자책으로 만드는 이펍 제작 단계, 만든 전자책 이펍을 인터넷서점에 배포하는 유통 단계, 그리고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온라인과 SNS에 콘텐츠를 올리는 홍보 단계다. 그래서 책도 이 과정에 맞게 구성했다. 처음부터 차근차근 따라서 하면, 좀 더 쉽게 나만의 전자책을 만들어 팔 수 있다.

 

1단계. 원고, 6가지만 챙기자
2단계. 이펍, 이북스타일리스트면 OK!
3단계. 유통, 유페이퍼 등록하면 끝!
4단계. 홍보, 블페인유로 충분하다

 

전자책 쓰는 사람은 다양하다. 자기 책을 직접 펴내고 싶은 작가, 인세로 부수입을 벌고 싶은 직장인, 또 자기 비즈니스를 홍보하려는 사업가도 있다. 이런 꿈을 꾸고 있지만, 아직 전자책을 써보지 못한 분들에게. 이 책은 그 망설임을 한 방에 해결하는 마스터키가 되기를 바란다.

■ 개요
제 목: 『전자책, 어떻게 쓰고 만들고 팔까』
발 행: 2020년 9월 7일
저 자: 김태욱
출판사: 유페이퍼
정 가: 6,400원
형 태: 전자책(eBook)

 

​■ 차례

I. 원고, 6가지만 챙기자
1. 제목: 전자책 제목 작성 7팁
2. 표지: 필수 내용과 디자인 3요소
3. 머리말: 서문 주요 내용
4. 차례: 전자책 목차 작성 5팁
5. 본문과 이미지: 본문 쓰기와 이미지 파일
6. 저자와 서지정보: 프로필 홍보 포인트

 

II. 이펍, 이북스타일리스트면 OK!
1. 프로그램 다운받기
2. 이북스타일리스트 사용법
3. 표지 만들기
4. 머리말과 차례 쓰기
5. 제목과 본문쓰기
6. 이미지 삽입하기
7. 저자와 서지정보 쓰기
8. CSS 자동 생성하기
9. 전자책 이펍 추출하기

 

III. 유통, 유페이퍼 등록하면 끝!
1. 유페이퍼 가입하기
2. 이펍 등록하기
3. 인터넷서점 판매신청하기
4. ISBN 발급하기
5. 인터넷서점 판매 시작하기
6. 내페이퍼 관리하기
7. 인세정산 관리하기

 

IV. 홍보, 블페인유로 충분하다
1. 도서 검색에 대비하자, 블로그
2. 친구에게 널리 알리자, 페이스북
3. 책 표지를 올리자, 인스타그램
4. 북트레일러도 만들자, 유튜브

 

■ 저자 소개
김태욱 홍보강사 PRman@kakao.com www.pr0bang.com
스토리엔 대표이며 한국생산성본부, 한국능률협회컨설팅 홍보 전임교수다. 오리온그룹, ADT캡스 홍보팀장, 성신여대 외래교수를 지냈고, 법무부, 환경부, 문화체육관광부, 서울시인재개발원, 서울산업진흥원,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인천테크노파크, 대전세종충남여성벤처협회,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충남수출기업협회, LG, SK텔레콤, 롯데, CJ, 현대백화점 등을 대상으로 컨설팅과 강의를 하고 있다. 성균관대학교에서 영문학과 신문방송학을 공부하고, 서울시립대학교에서 경영학 석사학위를 받았다.


저서로는 ‘똑똑한 홍보팀을 만드는 실전홍보세미나(2015)’, ‘정책홍보 보도자료 작성실무(공저, 2020)’, ‘1인 기업 홍보 마케팅 전략(2019)’, ‘브랜드 스토리 10가지 기법(2016)’, ‘사회복지 홍보(공저, 2016)’, ‘브랜드 스토리텔링(2015)’, ‘퍼스널 스토리텔링 전략(2015)’, ‘광고를 이기는 콘텐츠의 비밀(공저, 2013)’, ‘브랜드 스토리마케팅, 브랜드가 말하게 하라(공저, 2012)’, ‘제대로 통하는 소셜마케팅 7가지 법칙(공저, 2011)’, ‘스스로 배워서 마음대로 써먹는 전략홍보 워크북(2007)’, ‘마케터, 마케팅을 말하다(공저, 2019)’ 등이 있다.


또, 전자책(eBook) 저서로는 ‘농식품, 스토리로 홍보하라’, ‘디알못탈출시리즈 3종_포토스케이프, 망고보드, 두들리’, ‘스토리와 콘텐츠가 살아있는 문화예술 홍보전략 10단계’, ‘홍보 마케팅 전략가를 위한 브랜드 스토리텔링 7팁’, ‘메시지로 시작해서 콘텐츠로 완성하는 정책홍보 스토리텔링’, ‘1인기업가를 위한 깨알 홍보팁 22’, ‘1인기업가를 위한 블로그 홍보’, ‘1인기업가를 위한 인스타그램 홍보, ‘1인기업가를 위한 유튜브 & 네이버TV 홍보’, ‘작은 기업도 크게 홍보하라! 중소벤처 홍보전략 10단계’, ‘SNS 콘텐츠 직접 만들기’, ‘스토리텔링을 활용한 광고 홍보 콘텐츠’ 등이 있다.

 

■ 판매처
아래 인터넷서점은 현재 등록 중이며 7~10일 후 구매 가능, 현재는 유페이퍼에서 구매 가능.
- 예스24 알라딘 반디앤루니스 인터파크 교보문고 웅진메키아 리디북스 와이투북 원스토어 네이버북 등

 

​★ 현재(2020. 8. 31)는 유페이퍼출판사에서 구매 가능합니다.

www.upaper.net/prman/1131497

 

김태욱전자책방

 

www.upaper.net


■ 김태욱 강사/컨설턴트 T.010 3030 2023
- 홍보 분야: 홍보기획,언론홍보 보도자료,기관,기업홍보,사회복지,문화예술홍보
- 스토리텔링 분야: 브랜드스토리마케팅, 스토리 개발, 퍼스널 스토리텔링 교육
- 소셜미디어 분야: 온라인 소셜 홍보, SNS콘텐츠 제작, 블로그 인스타그램 교육
- 1인기업 분야: 홍보마케팅 전략, 퍼스널 브랜딩, 창직(創職) 교육 코칭
* 교육형태: 전국 출장 강의, 소그룹 코칭, 그룹 워크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