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기획 언론홍보

서울시50플러스재단, "중소벤처사회적기업 홍보마케팅 전략 10" 강의

홍보강사 김태욱 2020. 9. 8. 07:01

태풍 하이선이 북상중이라 그런지 비가 제법 오는 날이다. 마포 공덕역에 있는 서울시50플러스재단에 강의가 있다. 지난주에도 이곳에 강의를 왔다. 그때는 서울시50플러스 중부캠퍼스였다. 오늘은 재단이다. 중소벤처기업, 사회적기업에 근무하는 서울시50플러스재단 인턴과정에 있는 분들을 위한 홍보 마케팅 강의다. 이 교육도 비대면 화상강의로 진행되었다. 웹엑스를 사용했다.

강의 제목은 "중소벤처 사회적기업을 위한 홍보마케팅 전략 10단계"다. 10단계에 해당하는 커리큘럼은 다음과 같다.

 

1. 홍보전략은 브랜드네임에서 출발하라
2. 브랜드에 스토리를 담아라
3. 상품을 한마디로 정의하라
4. 스토리텔링으로 핵심메시지를 만들어라
5. 홍보용 보도자료를 써라
6. 홈페이지를 구축하라
7. 키워드 콘텐츠를 블로그에 올려라
8. SNS로 친구를 만들어라
9. 온라인과 소셜미디어를 믹스하라
10. 명함을 카탈로그처럼 활용하라

이 강의는 지난 7월에 전자책으로 쓴 <중소벤처기업 홍보전략 10단계>의 내용을 그대로 강의로 만들었다.

■ 김태욱 강사/컨설턴트 T.010 3030 2023
- 홍보 분야: 홍보기획,언론홍보 보도자료,기관,기업홍보,사회복지,문화예술홍보
- 스토리텔링 분야: 브랜드스토리마케팅, 스토리 개발, 퍼스널 스토리텔링 교육
- 소셜미디어 분야: 온라인 소셜 홍보, SNS콘텐츠 제작, 블로그 인스타그램 교육
- 1인기업 분야: 홍보마케팅 전략, 퍼스널 브랜딩, 창직(創職) 교육 코칭
* 교육형태: 전국 출장 강의, 소그룹 코칭, 그룹 워크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