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소셜 마케팅

CJ ENM 협력업체 대상 '온라인 홍보 마케팅' 1day 강의

홍보강사 김태욱 2019. 9. 18. 10:06



너무 쉬었나 보다. 추석 연휴 며칠 전부터 일주일 정도 강의가 없다가 오늘 하루 8시간 강의하려니 엄두가 안 난다. 그래도 파이팅 외치며 시작해본다. 오늘 강의는 CJ ENM에서 30여 중소기업 중견기업 협력업체를 대상으로 진행하는 <2019 CJ ENM 1Day 업무향상 프로그램>의 하나로 온라인 홍보마케팅 교육이다.



이번 중소기업 중견기업 대상 온라인 홍보마케팅 교육은 한국생산성본부 KPC가 주관하여 KPC 교육장 503호에서 8시간 강의가 진행된다. 나는 고객사 요청에 따라 8시간을 4시간씩 분리해 강의를 준비했다. 오전 4시간은 '온라인 홍보마케팅 전략' 강의, 오후 4시간은 '온라인 소셜미디어 콘텐츠 기획 제작'으로 준비했다.



온라인 홍보 마케팅 강의 커리큘럼은 다음과 같다.

 

 I. 온라인 홍보마케팅 전략
  1. 온라인 소셜 홍보 마케팅 전략
  2. 온라인 소셜 홍보 마케팅 실행 4단계
  3. 온라인 소셜미디어 종류와 운영 계획


 II. 온라인 미디어 콘텐츠 전략
  1. 온라인 검색 키워드 세팅과 전략
  2. 온라인 검색 키워드 중심 블로그 콘텐츠 제작


 III. 소셜미디어 콘텐츠 전략
  1. 소셜 해시태그 세팅과 전략
  2. 소셜스토리텔링 콘텐츠기획과 제작

 

IV. 메시지 스토리텔링 콘텐츠 개발
  1. 메시지 전략
  2. 스토리텔링 전략
  3. 미디어 콘텐츠 전략


 V. 소셜콘텐츠 만들기
  1. 글, 이미지, 동영상 제작 도구 활용법
  2. 제작툴 활용한 소셜콘텐츠 제작하기
  



이번 강의에 특별히 중점을 두고 준비한 부분은 브랜드 메시지에서 콘텐츠를 만드는 과정이다. 중소 중견기업 온라인 홍보 마케팅을 위해 직접 상품 메시지를 개발하고 이를 소비자가 쉽게 기억하고 이해하도록 스토리텔링하여 타깃에 적합한 콘텐츠로 표현하고 미디어를 통해 전달하는 통합 과정을 도식화하여 강의했다. 중소 중견기업에서 직접 홍보 마케팅을 하는 담당자들에게 실제로 필요한 강의가 되도록 준비했다.


■ 김태욱 강사 / 컨설턴트
- 홍보 분야 : 홍보전략, 언론홍보, 보도자료 작성, 사회복지 문화 홍보 교육
- 스토리텔링 분야 : 브랜드스토리텔링, 소셜스토리텔링, 퍼스널스토리텔링 교육
- 소셜미디어 분야 : 온라인 홍보, 소셜미디어 홍보, 소셜콘텐츠 코칭 교육
- 1기업 홍보마케팅 분야 : 홍보마케팅 전략, 퍼스널브랜딩 전략 코칭 자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