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소셜 마케팅

인천테크노파크, "소셜미디어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전략" 강의

홍보강사 김태욱 2019. 5. 31. 06:52



인천종합비즈니스센터에서 강의가 있었다. 센터 빌딩은 근처에서 가장 눈에 띌 정도로 매우 거대하고 웅장했다.



오늘 강의할 장소는 인천테크노파크 2층 인천디자인교육센터다. 신축 건물이라 모든 게 새것이라는 티가 난다. 모든 인테리어가 반짝반짝 빛이 난다.



이 센터는 고용노동부 직업능력개발공동훈련센터로 등록되었다.



강의장 입구에 놓인 교재다. 이 과정은 "브랜드 관리와 보호 전략"으로 브랜드 구조이해 및 브랜드 포트폴리오, 브랜드 트렌드 및 사례분석, 브랜드 개발전략, 브랜드 법적분쟁 예방전략, 소셜미디어를 활용한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전략으로 구성되었다. 난 이 과정에서 소셜미디어를 활용한 브랜드커뮤니케이션을 강의했다.



다음과 같은 커리큘럼으로 4시간 강의를 했다.


1. 소셜미디어 변화와 브랜드 홍보마케팅 전략
   - 온라인 소셜 홍보 마케팅 전략    - 온라인 소셜미디어 종류와 특징
   - 소셜미디어 운영과 팔로워 확보 전략


2. 온라인 키워드 전략과 주요 소셜미디어 활용법
   - 온라인 검색 키워드 세팅과 전략
   - 온라인 검색 키워드 중심 블로그 콘텐츠 제작
   - 소셜 해시태그 세팅과 전략


3. 소셜미디어 콘텐츠 기획과 제작
   - 브랜드스토리마케팅 이해와 사례
   - 소셜스토리텔링 콘텐츠기획과 제작
   - 스마트기기 활용한 소셜콘텐츠 만들기



■ 김태욱 강사 / 컨설턴트
- 홍보 분야 : 홍보전략, 언론홍보, 보도자료 작성, 위기커뮤니케이션, 사회복지홍보
- 스토리텔링 분야 : 브랜드스토리텔링, 소셜스토리텔링, 퍼스널스토리텔링
- 소셜미디어 분야 : 온라인 홍보, 소셜미디어 홍보, 소셜콘텐츠 기획
- 1기업 홍보마케팅 분야 : 홍보마케팅 전략, 퍼스널브랜딩 전략, 온라인홍보 실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