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명함은 가성비 최고 홍보물~

홍보강사 김태욱 2019. 1. 2. 16:33


명함은 가성비 최고의 홍보물이다.

대략 200장에 20,000원 정도로 보면 1장에 100원인데, 그 효과와 효율은 매우 크다. 물론 대기업보다는 중소기업이나 1인기업에게 더 효과적이다. 그래서 명함에 담는 콘텐츠는 전략적이어야 한다.



명함 앞면에서 메시지가 담겨야 한다.

비즈니스 관계에서 보통 처음 만나는 사람에게 명함을 건넨다. 이때 명함은 중요한 핵심메시지를 전달해야 한다. 비즈니스에서 핵심메시지는  무엇일까? 바로 우리가 제공하는지를 보여주는 것이 첫 번째다. 그리고 소통채널이다.

명함에서는 그 내용이 담겨야 한다. 물론 대기업이나 정부기관처럼 큰 조직은 그럴 필요 없다. 중소기업이나 1인기업에게는 꼭 필요하다.   

나는 앞면에 회사명보다는 이름을 강조했고, 내가 하는 일이 컨설팅, 강의, 칼럼 작성임을 보여줬고, 강의 컨설팅 분야로는 홍보 전략 실무, 언론 보도자료 기획, 브랜드스토리마케팅, 온라인 소셜 홍보, 사회복지 홍보, 1인기업 홍보마케팅을 보여줬다. '1인기업 홍보마케팅'이 추가되었다. 추가된 이유는 지난 2~3년간 1인기업이나 소규모 기업을 컨설팅하면서 정리한 경험과 내용을 '1인기업 홍보 마케팅 전략'제목의 책으로 다음 주에 출간하면서 이 서비스를 좀 더 하고 싶은 욕심에서 정규 프로그램에 넣었다.



명함 뒷면은 서비스 신뢰를 보여주는 역할을 한다.

아무래도 내가 일을 하면서 집필했던 책이 그 역할에 가장 맞다고 생각해서 집필서적을 나열했다. 다음 주 나올 '1인기업 홍보 마케팅 전략'까지 10권이 꽉 찼다. 기업 홍보팀에서 일하면서 썼던 책이 벌써 10권을 썼다. 책 제목 자체가 내가 제공하는 서비스이고 이력이다.


1인기업 홍보 마케팅 전략 (2019, 커뮤니케이션북스)

브랜드 스토리 10기법 (2016, 커뮤니케이션북스)

사회복지홍보 (2016, 커뮤니케이션북스, 공저)

똑똑한 홍보팀을 만드는 실전홍보세미나 (2015, 커뮤니케이션북스)

브랜드 스토리텔링 (2015, 커뮤니케이션북스)

퍼스널스토리텔링 전략 (2015, 커뮤니케이션북스)

광고를 이기는 콘텐츠의 비밀 (2013, 이지스퍼블리싱, 공저) 

브랜드스토리마케팅, 브랜드가 말하게 하라 (2012, 커뮤니케이션북스, 공저)

소셜마케팅 7가지 법칙 (2011, 다우출판, 공저)

전략홍보워크북 (2007, 커뮤니케이션북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