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9/17 3

스타트업과 중소·벤처기업이 시장에서 살아남기 위해 알아두면 좋을 홍보 마케팅 전략

스타트업 홍보, 전략은 크게 실행은 깨알같이 앞이 막막하다. 스타트업과 중소벤처기업이 홍보 마케팅을 시작하려면 오리무중이다. 좀처럼 갈피를 잡기 어렵다. 상품홍보, 기업홍보, 브랜드마케팅, 언론홍보, 온라인마케팅, SNS홍보... 뭐가 이리 많은지, 떠도는 홍보 마케팅만 해도 오만가지라 너무 많고 복잡하다. 우리 제품은 좋은데 당최 알릴 방법이 없다. 딱 맞는 홍보 방법을 못 찾아 고민이 이만저만이 아니다. 막막하다고 쫄지 말자. 결국 홍보 마케팅의 핵심은 우리 제품 메시지를 제대로 발굴해 고객에게 제대로 전달하는 것이다. 막 출발선에서 스타트하려는 기업이나 아직은 작은 중소벤처기업이라도 홍보 마케팅에 진심이라면, 시장에서 살아남기 위한 홍보 마케팅을 할 수 있다. 멀리 보고 크게 전략을 짜고, 깨알같이..

한국건강가정진흥원, <언론홍보 보도자료 작성> 강의

한국건강가정진흥원에서 전국 건강가정진흥원과 가족센터 공직자 대상 강의를 했다. 강의 주요 커리큘럼은 다음과 같다. I. 홍보 전략과 언론의 이해 1. 홍보(PR) 이해와 공중 2. 홍보(PR)전략과 프로그램 3. 언론과 기자의 이해 II. 보도자료 종류와 진행 요령 1. 기사화 프로세스 2. 보도자료 종류와 진행 요령 III. 보도자료 작성법 1. 기본구조와 작성법 2. 스토리텔링을 활용한 보도자료 3. 보도자료 배포 방법 4. 보도자료에서 잘 틀리는 글 IV. 보도자료 작성 실습 1. 보도자료 작성 실습 2. 언론홍보 전략 실습 비대면 줌(zoom) 강의로 4시간 진행했다. 1교시는 메시지 개발을 중심으로 홍보 전략을 강의했고, 2교시는 언론미디어 이해와 스트레이트 기사 보도자료, 기획기사 보도자료, ..

한국보건복지인재원, <보건사업 홍보전략> 강의

한국보건복지인재원에서 전국 지자체 보건소와 의료원 공직자 대상 강의를 했다. '보건사업 홍보전략' 과정은 지난 7월에 이어 두 번째 강의다. 강의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다. I. 온라인 SNS 홍보 콘텐츠 전략 - 뉴미디어 변화와 온라인 SNS 홍보전략 - 메타버스를 활용한 홍보전략 - 소셜미디어 이해와 온라인 SNS 콘텐츠 전략 II. 온라인 SNS 콘텐츠 기획 제작 실습 - 카드뉴스 기획 및 제작 방법 - 포토스케이프, 망고보드 등 사용법 실습 - [실습] 인스타/페북 카드뉴스 기획 및 제작 실습 IIII. 보건사업 홍보캠페인 기획 실습 - 홍보의 이해와 홍보전략 - 보건사업 홍보캠페인 기획 방법 - 보건 홍보캠페인 사례 분석 - [실습] 보건사업 홍보캠페인 기획안 수립 줌(zoom) 비대면 강의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