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소셜 마케팅

"스토리텔링을 활용한 SNS 콘텐츠 전략" 과정, 개설해 보세요!

홍보강사 김태욱 2022. 9. 28. 09:00


"스토리텔링 기법을 활용한 SNS 콘텐츠 전략" 과정, 개설해 보세요!


SNS 운영자나 마케터들이 공감하는 게 있다.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 소셜미디어를 운영하다 보면, 가장 힘든 게 콘텐츠를 매일매일 만들어야 한다는 점이다. 매일 양질의 콘텐츠를 올린다는 건, 정말 뼈를 깎는 노력이 필요하다.

좀 더 효율적인 방법은 없을까?
내가 생각한 건 바로 스토리텔링 기법을 활용하는 방법이다. 스토리텔링의 3요소와 기본 구조를 활용하면, 좀 더 효율적인 소셜콘텐츠를 양산할 수 있다. 소셜스토리텔링을 이해하고, 스토리 구조를 활용해 설계하고 스토리 콘텐츠를 개발하면 좀 더 쉽다. 기업이나 기관에서 직접 콘텐츠를 만들어 올리는 SNS 운영자와 마케터에게 이 방법을 추천한다.

이번에 이 내용을 담아 전자책 『소셜스토리텔링 콘텐츠 전략 10』으로 출간했고, 이참에 강의 과정도 만들었다. 특강부터 2시간, 4시간, 대면, 비대면 모두 가능하게 만들었다. 물론 시간에 따라, 이론 강의만 할 수도 있고, 간단한 실습을 추가할 수도 있다. 주요 커리큘럼은 다음과 같다.

I. 스토리텔링의 이해와 소셜스토리텔링 기법
 1. 스토리 3요소와 스토리텔링 기본 구조
 2. 온라인미디어와 스토리텔링 4가지 유형
 3. 소셜미디어와 소셜스토리텔링 특징

II. 미디어 역사와 스토리텔링 변화
 1. 신화를 만드는 구전 스토리텔링 
 2. ATL 중심의 매스미디어 스토리텔링
 3. 누구나 만들 수 있는 소셜미디어 스토리텔링 

III. SNS 마케터의 소셜스토리텔링 전략 3단계
 1단계. 스토리 아키텍처 설계하기
 2단계. 소통과 참여 콘텐츠 개발하기
 3단계. 소셜커뮤니케이션하기

IV. 소셜스토리텔링 콘텐츠 전략 10가지
 1. 스토리 구조를 활용하라
 2. 스토리텔러로 소통하라
 3. 재미요소로 끌어들여라
 4. 정보로 공유하게 하라
 5. 글로 그림을 그려라
 6. 콘텐츠 제작에 참여시켜라
 7. 브랜디드 콘텐츠를 만들어라
 8. 개입해서 스토리를 만들어라
 9. 참여로 스토리를 개발하라
 10. 관찰하고 관리하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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