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소셜 마케팅

인천광역시인재개발원, "SNS를 활용한 홍보전략" 강의

홍보강사 김태욱 2021. 2. 19. 17:49

영하 10도란다. 그런데 막상 나오니, 그리 춥지 않은 날씨다. 
지자체 인재개발원 강의는 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부터 서울시, 경기도, 부산시 등 적지 않은 인재개발원에 강의를 다녔는데, 인천광역시인재개발원 강의는 처음이다. 전에 강의 요청이 온 적이 있었는데, 일정이나 조건이 맞지 않아 진행을 하지 못한 적은 있다. 다행히 이번엔 일정이 맞았다.


강의장은 인재개발원 305호지만, 강의 형태는 온라인 실시간 화상강의다. 그래서 교육생들로 북적여야 할 강의장들이 썰렁하다. 사람이 없으니 춥게 느껴진다. 빨리 코로나19가 종식되어 오프라인 강의를 했으면 좋겠다. 아무래도 화상강의보단 현장에서 직접 강의하는 교육이 효과 면에서 좋다. 강사도 강의가 더 잘 된다. 물론 내 경우다.


"살고 싶은 도시, 함께 만드는 인천"
인천시의 슬로건(태그라인)이 눈에 띈다. 이제 화상강의를 자주 하니, 이렇게 배경 스크린을 만드는 곳이 많아졌다. 배경이 있는 게 훨씬 깔끔하다. 화상강의에 참여하는 교육생들에게도 좀 더 강의장 분위기를 느낄 수 있도록 한다. 


화상강의는 줌(Zoom)으로 했다. 이렇게 강의장에 와서 화상강의를 하면 편하긴 하다. 화상강의 준비팀들이  모두 세팅을 해놓기 때문이다. 가끔 집에서 화상강의를 할 때는 내가 직접 세팅을 해야 하니 번잡하다. 물론 강의장까지 오지 않으니, 시간과 수고는 벌었지만 말이다.

오늘 강의는 인천특별시대 미래 과정에서 "SNS를 활용한 홍보전략" 강의다. 커리큘럼은 다음과 같다.

I. 온라인 소셜미디어 이해와 홍보 전략
  1. 온라인 소셜미디어의 이해와 홍보 전략
  2. 유튜브,인스타,블로그,페북 활용 방법

II. 소셜콘텐츠 기획과 제작
  1. SNS 콘텐츠 사례
  2. 소셜미디어 믹스와 콘텐츠 활용 전략
  3. 온라인 이미지/영상 콘텐츠 제작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