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소셜 마케팅

인스타그램에서 프로필 하이라이트 만드는 방법

홍보강사 김태욱 2020. 1. 20. 12:35


인스타그램 잘하는 사람의 인스타그램 프로필에는  '하이라이트'라는 동그란 화면이 몇 개 있다. 거기엔 자신이 강조하고 싶은 화면을 띄워놓고 있다. 이게 바로 하이라이트다. 이 하이라이트는 인스타그램 운영자라면 누구나 만들 수 있다. 나는 홍보를 위해 '홍보강사 김태욱'과 내가 집필한 책 11권 이미지를 올려놓았다. 자, 이제부터 인스타그램 하이라이트 만드는 방법을 알려드리겠다.

1. 하이라이트는 일반 콘텐츠 포스팅이 아니라 '스토리' 포스팅이다. 인스타그램 <홈>에서 맨 위에 동그란 사진들이 스토리다. 여기에 '내 스토리'도 있고, 다른 사람들의 스토리도 있다. 참고로 스토리는 24시간이 지나면 사라진다. 그래서 인스타그램 스토리 사용자들은 24시간만 보여주고 사라져야 하는 개인적인 콘텐츠를 올리곤 한다. ​바로 이 '스토리 콘텐츠'를 하이라이트로 만들 수 있다.


2. 자, 스토리를 만들어 보자. 먼저 사진을 찍거나 불러오자. <홈>에서 좌측 상단 카메라를 누르자.

3. 카메라 기능이 나온다. 하단 가운데 흰색 버튼이 카메라 셔터다. 스틸 사진 촬영과 동영상이 가능하다. 또, 흰색 버튼 옆에 있는 원들은 필터다. 그 원을 누르면 다양한 필터 사진을 찍을 수 있다. 


​그리고 가장 아래에도 메뉴가 있다. '라이브', '만들기', '일반', '부메랑', '레이아웃','수퍼줌', '핸즈프리' 등이 있는데, 생방송 중계, 다양한 글씨간판, 여러 장 사진의 슬라이드쇼 등이다. 관련된 촬영기술은 다음에 소개하겠다.

4. 이번엔 사진을 자신의 갤러리에서 불러오자. 좌측 하단에 '내 스토리'를 열면 갤러리로 연결된다. 여기서 스토리로 만들기 원하는 사진을 불러오자. 나는 2018년 강의 장면을 불러왔다.


'2018. 4. 30'을 지우고 싶다. 간단하다. 드래그해서 아래 휴지통에 버리면 끝~~~

5. 사진을 꾸미고 싶다면 상단 메뉴를 활용하자. 꼬불표시를 해보자. 이건 글을 쓰거나 그림을 그리는 기능이다.

6. '색연필펜'으로 연두색을 골라 회사이름인 '스토리엔'을 적었다. 그리고 '완료' 하자.

7. 이제 좌측 하단 <홈>으로 와서 좌측 상단 '내 스토리'를 열어보자.

8. 조금 전에 만든 '스토리'가 나타난다. 이외에도 다른 스토리들이 자동으로 넘어가며 보이거나, 터치를 하면 넘어간다. 여기서 하이라이트를 만들어야 한다.


9. 아래 메뉴 중 '하이라이트'를 터치하자.

10. '하이라이트 추가'가 나오면, 좌측 하단 '신규'를 누른다.

11. '새로운 하이라이트' 만들기가 나온다. 하이라이트 제목을 쓰자.

12. 나는 '홍보강사 김태욱'이라 썼다. 그리고 '추가'하자

13. 완성되었다. 좌측 하단 '하이라이트'가 흰색으로 채워졌다.

14. <홈>으로 나와서, 좌측 하단 프로필 버튼(눈사람 모양)을 눌러 내 프로필을 확인해보자.

15. 프로필 아래 하이라이트가 보인다. 나는 '홍보강사 김태욱'과 홍보, 브랜드스토리, 1인기업, 소셜콘텐츠 등 11권의 집필서를 하이라이트로 만들었다. 내 프로필을 방문하는 사람에게 나를 적극적으로 알리기 위한 방법이다.


■ 김태욱 강사/컨설턴트 T.010 3030 2023
  - 홍보 분야: 홍보 종합, 언론 보도자료, 사회복지기관, 공공기관,기업 홍보 강의
  - 스토리텔링 분야: 브랜드스토리마케팅, 스토리 개발, 퍼스널 스토리텔링 교육
  - 소셜미디어 분야: 온라인 소셜 홍보, SNS콘텐츠, 블로그 인스타그램 교육
  - 1기업 분야: 홍보마케팅 전략, 퍼스널 브랜딩, 창직(創職) 교육 코칭
  * 교육형태: 전국 출장 강의, 소그룹 코칭, 그룹 워크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