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인기업홍보마케팅

은퇴한 50대를 위한 '1인 기업 홍보 마케팅 전략'

홍보강사 김태욱 2019. 1. 29. 12:36


출판사 커뮤니케이션북스에서는 '인텔리겐치아'라는 이메일을 매일 보내고 있습니다. 오늘(2019년 1월 29일)은 '당신이 은퇴한 오학년이라면'이라는 제목으로 은퇴한 5학년, 즉 은퇴한 50대가 읽을 책을 추천했습니다.


여기에 첫 번째 추천서로 얼마 전(2019년 1월 7일 발행)에 발행한 제가 집필한 '1인 기업 홍보 마케팅 전략'을 담았습니다. 꼭 은퇴한 분들이 아니라도 1인 기업, 개인 사업을 준비하는 분이라면 한 번쯤 가볍게 읽을 수 있는 책입니다. 작은 판형(가로 12.8cm, 세로 18.8cm)이며, 140쪽, 9800원으로 크기, 두께, 가격 모두 가볍습니다.





당신이 은퇴한 오학년이라면
백세시대다. 50대라면 인생의 절반밖에 살지 않은 셈이다. 현업에서 은퇴했더라도 그 분야 전문가다. 남은 절반의 인생을 어떻게 시작해야 할까. 우선 멈춰, 관심 있던 또는 관심 있는 책들을 펼쳐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



1인 기업 홍보 마케팅 전략
은퇴한 50대 중년은 자신의 콘텐츠를 찾는 것을 어렵게 느낀다. 하지만 한 분야에서 10년 이상 일한 사람은 전문가라 할 수 있다. 이 책은 경험을 기반으로 한 콘텐츠 개발, 스토리텔링, 브랜딩, 온라인 커뮤니케이션 방법을 알려 준다. 상품 개발, 집필 전략, SNS 활용 등 1인 기업을 꿈꾸는 독자에게 필요한 홍보 마케팅 전략을 설명한다. 김태욱 지음


■ 목차
01 1인 기업 상품 개발
02 상품 서비스 네이밍
03 시장 창조와 창직
04 키워드 선점과 블로그 전략
05 소셜 미디어 바이럴 전략
06 포털 사이트 공략
07 명함 전략
08 칼럼과 책 집필 전략
09 문의 대응과 협의
10 상품 리뉴얼과 외연 확장


■ 저자 : 김태욱
스토리 만드는 홍보기획사 스토리엔 대표다. 오리온그룹, ADT캡스 홍보팀장, 성신여대 외래교수를 지냈고, 한국생산성본부, 한국능률협회컨설팅 홍보 마케팅 교수로 출강하고 있다. 성균관대학교에서 영문학과 신문방송학을 전공하고, 서울시립대학교에서 경영학 석사학위를 받았다.
법무부, 환경부, 문화체육관광부, 통일부, 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 서울시인재개발원, 서울시50플러스, 서울산업진흥원, 경기복지재단,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해양환경공단, 대전세종충남여성벤처협회, 경기도여성비전센터,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농촌진흥청, LG, 삼성, 현대, SK, 롯데, CJ, 삼양사, 현대백화점, 한섬 등 정부기관과 기업을 대상으로 컨설팅과 강의를 하고 있다.
저서로는 '똑똑한 홍보팀을 만드는 실전홍보세미나(최신 개정판)'(2015), '브랜드 스토리 10가지 기법'(2016), '브랜드 스토리텔링'(2015), '퍼스널 스토리텔링 전략'(2015), '전략홍보 워크북'(2007), '사회복지 홍보'(공저, 2016), '브랜드스토리마케팅, 브랜드가 말하게 하라'(공저, 2012), '광고를 이기는 콘텐츠의 비밀'(공저, 2013), '소셜마케팅 7가지 법칙'(공저, 2011)이 있다. 경제주간지 《이코노믹리뷰》에 전문가 칼럼 <김태욱의 ‘브랜드 썸 타다’>를 2015년부터 지금까지 연재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