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28 3

홍보강사 & 컨설턴트 김태욱

김태욱 홍보강사&컨설턴트​홍보마케팅컨설팅 (주)스토리엔 대표이며 한국생산성본부 홍보마케팅 전임교수다. 문화체육관광부, 법무부, 국방부, 환경부, 서울시인재개발원, 한국보건복지인재원, 한국사회복지협의회, 서울시교육청교육연수원, 서울시50플러스재단, 서울경제진흥원, 경기복지재단, 서울복지재단, 아르떼, 충남문화재단, 농촌진흥청, 인천시청, 세종시청, 성남시청, 성균관대, 을지대, 삼성, LG, SK텔레콤, 롯데, CJ, 현대백화점 등을 대상으로 컨설팅과 강의를 하고 있다. 성균관대학교에서 영문학과 신문방송학을 공부하고, 서울시립대학교에서 경영학 석사학위를 받았다. 저서로는 《똑똑한 홍보팀을 만드는 실전홍보세미나》, 《전략홍보 워크북》, 《정책홍보 보도자료 작성실무》(공저), 《사회복지 홍보》(공저), 《브랜..

삼성노블카운티, <홍보기획 및 실행전략> 강의

경기도 용인에 있는 삼성노블카운티에서  주제로 4시간 강의했다. 삼성노블카운티는 삼성생명공익재단에서 운영 중인 실버타운이다. 이날 교육은 삼성노블카운티의 각 부서의 부서장 및 홍보물 제작 업무 수행자를 대상으로 실버타운에 맞는 홍보전략을 수립하고 현재 제공 중인 서비스에 스토리텔링 기법을 담아서 대내외 홍보 및 상담 등의 업무에 적용하고자 마련되었다.     4시간 강의 커리큘럼은 다음과 같다. 1. 홍보의 이해 및 홍보 전략   - 홍보(PR)의 이해 및 공중별, 이슈별 범위   - 홍보전략 : 목표공중, 메시지, 미디어 등 7단계 2. 스토리텔링 기법을 활용한 홍보 기획 및 실행   - 홍보에서의 스토리텔링 개념 및 유형   - 홍보·광고·브랜드에서 스토리텔링 기법 및 사례 분석 3. 소셜스토리텔링을..

[신간] AI로 PR하기

AI로 PR하기 지은이 김태욱 책소개데이터는 AI에게, 전략적 사고는 인간이 AI로 더 똑똑해지는 PR맨의 하루 하루가 다르게 진화하는 인공지능이 많은 분야에서 인간의 업무를 대체하고 있다. PR도 예외는 아니다. 그러나 인공지능이 PR맨의 업무를 완전히 대체할 수는 없다. 오히려 PR맨은 인공지능이 분석하고 처리한 데이터로 창조적 사고에 더욱 집중할 수 있다. 이 책은 기업, 정부부처, 지자체, 공공기관의 PR팀에서 수행하는 주요 업무를 열 개 아이템으로 정리해 인공지능을 효과적으로 활용하는 방법을 제시한다. 보도자료 작성, 소셜콘텐츠 제작, PR 캠페인 기획, 아이디어 창출, 아이데이션, PR 콘텐츠 개선, 온라인 레퍼런스 최적화, 뉴스룸 자동화, PR 공중 분석, 여론 모니터링 등 실무 단위의 인공..

AI로 PR하기 2024.05.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