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1 3

KPC, <언론홍보 보도자료 작성 실습> 강의_ 보도자료 양식

2023년 1월 30일, 언론홍보 보도자료 작성 실습 강의다. 한국생산성본부(이하, KPC)에서 진행하는 2023년 첫 번째 언론홍보 보도자료 작성 강의다. 올해 KPC에서 이 강의가 8회 정도 잡혔다. 그런데 교육담당자는 이 강좌가 관심이 많은 강의라 아마 좀 더 추가될 거라 한다. 30일이 그 첫 강의다. 참여하는 수강생도 강의하는 나도 시간이 아깝지 않게 최선을 다해 강의를 했다. 강의는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4시 30분까지 6시간이다. 주요 커리큘럼은 다음과 같다. 1. 홍보 전략과 언론의 이해 - 홍보(PR)전략과 프로그램 - 언론과 기자의 이해 2. 보도자료 종류와 진행 요령 - 기사화 프로세스 - 보도자료 종류와 진행 요령 : 스트레이트, 기획, 사진, 인터뷰, 탐방 등 - 보도자료 소..

대한장애인체육회, <초급자 대상 언론홍보 보도자료> 강의

많은 눈이 내린 1월 26일 오후, 대한장애인체육회에서 언론홍보 보도자료 강의를 했다. 강의 대상은 대한장애인축구협회, 대한장애인농구협회 등 체육회 30개 가맹경기단체에서 홍보를 맡은 70여 명이다. 강의 장소는 이천시 신둔면에 있는 대한장애인체육회 이천선수촌이다. 이번 강의는 '2023년 제1차 가맹단체 직무교육 및 워크숍'의 프로그램 중 하나로 홍보 관련 교육이다. 난 여기서 '언론홍보 보도자료 작성' 강의를 했다. 강의 내용은 홍보 전략과 메시지, 보도자료 이해와 종류, 보도자료 구조와 작성법, 보도자료에서 잘 틀리는 글이다. 참석자들이 앞으로 보도자료를 기획하고 작성하는 데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 아쉬운 점은 강의 시간이 너무 짧았다. ■ 김태욱 강사/컨설턴트 T.010 3030 2023 PRma..

경북대 취업준비생 직무과정, <PR, 무엇이고 어떻게 할까> 강의

2023 마수걸이하다. 1월 5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홍보 강의다. 계묘년 첫 강의로 한국생산성본부에서 경북대 직무 과정, PR 관련 강의 6시간을 했다. 경북대학교 인문사회계열 취업 준비생 학생들이라 홍보 분야 취업 관련 질문이 많았다. 강의장은 한국생산성본부 106호 강의장에서 줌(ZOOM)을 통한 비대면으로 진행했다. 6시간 강의 커리큘럼은 다음과 같다. I. PR의 이해와 PR 담당자 - 홍보(PR)의 이해와 홍보 범위 - 홍보담당자의 역할과 역량 - 기업홍보팀과 PR 에이전시 II. PR 전략과 PR 프로그램 - 홍보(PR) 전략 : 메시지 전략, 미디어 전략 - 다양한 홍보 프로그램 종류 및 진행 방법 - 언론홍보 전략과 프로그램 - 온라인 소셜미디어 홍보 전략 III. 스토리텔링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