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사발전재단에서 <온라인 홍보와 SNS 콘텐츠 제작> 강의를 비대면 줌(Zoom)으로 2시간 진행했다. 강의 커리큘럼은 다음과 같다.
I. 홍보(PR)의 이해와 홍보전략 기획
II. 소셜미디어 이해와 온라인 SNS 홍보전략
1. 뉴미디어의 변화와 온라인 키워드 홍보전략
2. 스토리텔링을 활용한 소셜콘텐츠 전략
3. 주요 소셜미디어의 특징과 운영 계획
III. AI를 활용한 온라인 SNS 콘텐츠 기획 제작
1. 온라인 SNS 콘텐츠 종류와 특징
2. 스마트기기를 활용한 콘텐츠 제작
3. AI를 활용한 온라인 콘텐츠 제작
강의는 크게 세 개 파트다. 첫 번째는 '홍보(PR)의 이해와 홍보전략 기획'으로 전반적인 홍보 개념과 홍보 공중, 홍보전략, 홍보메세지, 홍보매체, 홍보프로그램에 관해 강의했다.
두 번째는 "소셜미디어 이해와 온라인 SNS 홍보전략"으로 온라인홍보전략, 소셜콘텐츠 전략, 주요 소셜미디어에 관해 알려드렸다.
세 번째는 "AI를 활용한 온라인 SNS 콘텐츠 기획 제작"이다. 먼저, 글 콘텐츠, 이미지 콘텐츠, 동영상 콘텐츠의 사례를 들고, 콘텐츠 제작 프로그램을 활용한 콘텐츠 제작 방법을 소개하고, 챗GPT, 브루(BREW), 수노(Suno.ai) 등 AI를 활용한 제작 방법을 알려드렸다.
'온라인 소셜 마케팅'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가톨릭대학교 보건의료경영대학원, <온라인 홍보와 콘텐츠 제작> 강의 (3) | 2024.11.15 |
---|---|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스마트 기기를 활용한 온라인 콘텐츠 제작 기법> 강의와 실습 (2) | 2024.08.10 |
서울시인재개발원, <뉴미디어 홍보전략 및 실습> 강의 (1) | 2024.08.06 |
한국사회복지협의회, <스토리텔링을 활용한 블로그와 SNS 홍보 글쓰기> 강의 (2) | 2024.07.06 |
한국보건복지인재원 <칼퇴를 부르는 홍보 콘텐츠 제작> 강의 (1) | 2024.05.1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