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소셜 마케팅

한국뇌성마비복지회, <온라인 SNS를 활용한 홍보전략> 강의 및 자문

홍보강사 김태욱 2024. 3. 21. 07:56


한국뇌성마비복지회 1층 카페 회의실에서 강의 겸 자문이 있었다. 직원을 대상으로 한 강의 2시간은 온라인 소셜미디어 홍보 관해 강의했고, 1시간 자문은 홍보 서포터즈 운영과 블로그 운영에 관해 홍보 담당 부서와 자문 미팅을 진행했다.

먼저 2시간 강의 커리큘럼은 아래와 같다.

I. 뉴미디어 변화와 소셜커뮤니케이션의 이해
II. 미디어 유형과 소셜미디어 운영 전략
  - 온라인 검색키워드와 SNS 콘텐츠 전략
  - 소셜미디어 운영과 기획
III. 스토리텔링을 활용한 소셜콘텐츠 전략
  - 스토리텔링의 이해와 소셜스토리텔링 기법
  - 스토리텔링을 활용한 소셜콘텐츠 전략 
IV. 소셜콘텐츠 직접 제작과 생성형 AI 활용법
  - 이미지 편집과 디자인 템플릿 프로그램 활용
  - 생성형 AI를 활용한 콘텐츠 제작

 


강의를 마치고 진행한 자문 미팅은 한국뇌성마비복지회 제1기 홍보 서포터즈 운영을 위한 자문이다. 서포터즈 모집부터, 운영, 콘텐츠 제작, 콘텐츠 관리 등 다양한 방안에 대해 1시간가량 미팅을 했다.

강의와 자문을 함께 하면 의뢰한 기업이나 기관에게 좋은 점이 있다. 아무래도 강의는 아무리 맞춤형이어도 일반적인 내용이 많지만, 자문은 실질적인 맞춤형이다. 기업이나 기관 입장에서는 강의만 들으면 많은 지식을 범용적으로 알 수 있지만 자사 관련 내용을 정리해야 한다. 자문은 이를 도와준다. 또 자문만 받으면 다른 선택지를 모르기에 좀 아쉽다. 그래서 '강의+자문' 형식은 기업이나 기관 입장에서는 가성비가 좋다. 강사비로 컨설팅도 받을 수 있기 때문이다.

 


■ 김태욱 강사/컨설턴트 T.010 3030 2023 PRman@kakao.com
  - 홍보 분야: 홍보전략, 보도자료 작성, 챗GPT 활용 보도자료, 전자책 제작
  - 스토리텔링 분야: 브랜드스토리텔링, 소셜스토리텔링 전략, 스토리텔링 글쓰기
  - 소셜미디어 분야: 온라인홍보전략, SNS콘텐츠 제작, 챗GPT 활용 블로그 글쓰기
  - 사회복지/문화예술/도서관/교육/농식품/중소벤처/1인기업 홍보 강의
* 교육형태: 전국 출장 강의, 비대면 화상 강의, 소그룹 코칭, 그룹 워크숍
* 책쓰는 홍보강사 브런치 brunch.co.kr/@prma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