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기획 언론홍보

한국시니어클럽협회, <홍보에 스토리텔링을 더하다> 강의

홍보강사 김태욱 2023. 7. 14. 09:34


홍천 비발디파크에서 강의가 있었다. 분당에서 90km 정도 거리다. 고속열차 SRT가 연결되지 않는 곳이라, 운전을 하고 갔다. 장마기간이지만 다행히 비가 내리지 않아 막히지 않고 갔더니, 약 2시간 정도 걸렸다.

비발디파크에 도착하니 한국시니어클럽 종사자들이 엄청 많이 눈에 띄었다. 허기사 2,000여 명이 참여 한다니 대단한 규모다.

 

강의 세션은 크게 6개로 나눠 이뤄졌다. 그중 나는 '홍보에 스토리텔링을 더하다'라는 주제 관련 강의를 요청 받았다.

내 강의에는 458명이 참여했다. 강의 제목은 '스토리텔링을 활용한 홍보전략'이다. 458명이란 인원을 대상으로 강의를 하다보니, 스토리텔링에 대해 깊게 들어가기 보다는 좀 더 이해하기 쉽고, 재밌게 할 필요가 있었다.

그래서 관심을 끄는 스토리와 동영상을 많이 준비했다.

다행히도 반응이 좋았다. 한국시니어클럽협회 워크숍 담당자도 동영상이 많아 재밌게 집중했다고 한다.*

 


■ 김태욱 강사/컨설턴트 T.010 3030 2023 PRman@kakao.com
- 홍보 분야: 홍보전략, 보도자료 작성, 챗GPT 활용 보도자료, 전자책 제작
- 스토리텔링 분야: 브랜드스토리텔링, 소셜스토리텔링 전략, 스토리텔링 글쓰기
- 소셜미디어 분야: 온라인홍보전략, SNS콘텐츠 제작, 챗GPT 활용 블로그 글쓰기
- 사회복지/문화예술/도서관/교육/농식품/중소벤처/1인기업 홍보 강의
* 교육형태: 전국 출장 강의, 비대면 화상 강의, 소그룹 코칭, 그룹 워크숍
* 책쓰는 홍보강사 브런치 brunch.co.kr/@prma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