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기획 언론홍보

홍보전략 코칭, 마케팅 컨설팅, 브랜딩 자문, 스토리텔링 강의

홍보강사 김태욱 2019. 5. 26. 09:00

예년보다 이른 더위가 몰려온 일주일이다. 또 컨설팅과 강의로 더 바빴던 주였다. 그런데 재밌게도 이번 주에 경기도 3개 시와 컨설팅 미팅을 가졌다. 2개 시는 컨설팅 마무리 미팅이고 1개 시는 킥오프였다. 내용은 다른 이름이지만 그 뿌리는 비슷하다. 



수요일 오전은 경기도 남쪽 A시 창업센터에 입주한 한 중소기업이 마케팅 컨설팅 미팅이다. A시는 청년창업에 많은 투자를 하고 있다. 마케팅과 마케팅커뮤니케이션 관련 컨설팅이기에 답을 찾아주어야 했다. 한 달 기간에 4회 미팅을 하면서 이번 미팅에서 마무리 정리를 해줬다. 브랜드 아이덴티티, 브랜드 스토리, 브랜드커뮤니케이션이 주요 과제였다. 작은 기업이지만 젊고 패기가 있어 기대가 된다.



수요일 오후는 경기도 동쪽에 있는 B시다. B시는 최근 시민과 함께 만드는 도시브랜드에 역점을 두고 있다. 나를 포함한 브랜드전문가 2인과 내부 브랜드팀과 민관 협업으로 작업을 시작했다. 오늘이 킥오프 미팅이다. B시는 시장님도 관심이 매우 높아 미팅에도 직접 참여하셔서 경청하고 아이디어도 낸다. 기대가 되는 도시 브랜드 자문이다. 도시 브랜드 하나 잘 만들고 싶다.



금요일에는 경기도 서쪽에 있는 C시다. C시는 홍보전략 수립 코칭이다. 여기도 오늘이 마지막 미팅이다. 한 달여 동안 10여 명의 관련 팀들과 작업을 해왔다. 홍보 목표, 홍보 방향, 홍보 메시지, 사업 브랜드 전략, 소셜미디어 전략, 콘텐츠 전략, 캐릭터 스토리텔링, 시민참여위원회 홍보 등 홍보 전략과 프로그램에 대한 코칭이었다. 각 팀장님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제법 그림이 잘 그려졌다. 마무리가 잘 되어 C시 홍보가 성공하기를 기대해본다.   



또, 금요일 오전엔 강의도 경기도인재개발원에서 정책스토리텔링 홍보를 강의했다. "경기도, 경기도 A시, B시, C시",  "마케팅, 브랜딩, 홍보, 스토리텔링", "컨설팅, 자문, 코칭, 강의"...비슷하면서 다르고 다르면서 닮았다. 분야나 말이 뭐 그리 중요한가, 도 시가 잘 운영되고 도민 시민이 행복하면 되지 않을까 싶다. 아무튼 재밌는 한 주다.


■ 김태욱 강사 / 컨설턴트
- 홍보 분야 : 홍보전략, 언론홍보, 보도자료 작성, 위기커뮤니케이션, 사회복지홍보
- 스토리텔링 분야 : 브랜드스토리텔링, 소셜스토리텔링, 퍼스널스토리텔링
- 소셜미디어 분야 : 온라인 홍보, 소셜미디어 홍보, 소셜콘텐츠 기획
- 1기업 홍보마케팅 분야 : 홍보마케팅 전략, 퍼스널브랜딩 전략, 온라인홍보 실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