짐이 많다.
어제 언론홍보과정은 USB에 강의자료를 담아오면 되지만,
온라인 홍보 소셜마케팅 강의는 노트북을 가져와야 한다.
거기에다 전선, 마우스, RGB 전환기, 빔 포인터, 시계, 휴대폰 충전기, 텀블러, 칫솔...
아무튼 많다.
한국생산성본부 KPC에서 진행하는 중소기업 대상 온라인 소셜미디어 홍보 마케팅 과정은 작년부터 강의를 맡았다.
8시간씩 이틀 과정이다.
홍보 전략, 홍보 프로그램, 온라인 홍보전략, 소셜미디어 종류와 마케팅 활용법, 블로그콘텐츠 기획 작성, 소셜 스토리텔링, 온라인 위기관리, 소셜 콘텐츠 기획 제작법 등 기업 기관 홍보 마케팅에 대해 16시간 강의한다.
힘들지만 경청하고 질문을 많이 해주는 수강생이 있다면 만족한다.
온라인 소셜 마케팅은 중소기업과 소상공인, 1인기업은 반드시 해야할 마케팅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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