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단에서 실행까지, 효과적인 홍보 전략과 방법을 알려주는 실전 워크북
김태욱 - 성균관대학교 영문학과, 서울 시립대학교 경영대학원 졸업. 크라운제과, ADT캡스, 메타컴에서 기업홍보와 마케팅 업무를 담당. 현재 오리온그룹 홍보팀장 재직중. 저서 <똑똑한 홍보팀을 만드는 실전홍보세미나> |
왜 전략홍보인가?
전략이란 무엇인가?
홍보가 전략이어야 하는 이유
전략홍보의 정의
전략홍보 툴
전략홍보의 5대 상황 요소
전략홍보 방법론
실행하기
자가진단서 작성하기
홍보 자가진단서
우리 회사 유형 찾기
유형별 전략홍보 실행하기
갈매기형-장기적인 명성 관리에 초점을 두고 이슈의 리더가 돼라
산봉우리형-휴먼 미디어를 활용한 구전 홍보에 집중하라
높은수평형-마케팅 중심의 전방위 홍보를 하라
낮은수평형-장기적인 안목으로 홍보 여건부터 만들어라
좌하우상형-기업 브랜드를 최대한 활용하라
좌상우하형-다양한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시너지를 극대화하라
W자형-CEO를 활용하여 전략적 언론 이슈를 창출하라
M자형-언론 홍보를 준비하는 전략적 광고 집행을 하라
평가하기
프로세스 관리하기
5대 상황 요소 점검하기
프로세스 관리하기
전략홍보 평가하기
아웃풋 평가
목표 평가
큰 그림 평가
뛰어넘기
내부 요소 설득하기
CEO 마인드 설득하기
홍보 예산 끌어오기
홍보 목표 전환하기
외부 요소 뛰어넘기
기업 브랜드 인지도 높이기
이슈화하기
'홍보기획 언론홍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언론홍보 보도자료 작성 강의 (0) | 2018.11.07 |
---|---|
양평교육지원청 언론홍보 강의 (0) | 2018.10.31 |
홍보, 브랜드스토리텔링, 소셜마케팅, 1인기업 관련 김태욱 저서 소개 (0) | 2018.10.05 |
강사도 강의를 듣는다 (0) | 2018.09.20 |
똑똑한 홍보팀을 만드는 실전홍보세미나 (0) | 2007.02.2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