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사회복지협의회에서 자원봉사자 관리자 40여 명 대상으로 <자원봉사 홍보전략 실무> 주제로 3시간 강의(1.5시간)와 실습(1.5시간)을 했다. 강의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다.
I. 홍보의 이해와 홍보 전략
1. 홍보(PR)의 이해
2. 홍보전략 프로세스
3. 메시지 개발과 표현
4. 미디어 유형과 활용 전략
5. 홍보(PR) 실행 프로그램
II. 관련 기관 홍보 사례
III. 홍보전략 수립 7단계 실습
"강의 마치면 그냥 뿔뿔이 흩어지는데,
이렇게 워크숍 형식으로 진행하니,
서로 친해지고 정보도 공유해서 너무 좋은 것 같아요^^"
강의 마치고, 교육 담당 선생님께서 건넨 말이다. 인원이 좀 많기는 했지만, 같은 일을 하는 복지사분들이라 조별 토의는 교육에 효과적이다.
홍보전략 워크숍 목적은 첫째는 참가자들이 홍보 전략에 관해 큰 그림을 그릴 수 있게 하는 것이며, 둘째는 서로 공유하고 공감하는 것이다. 이런 목적을 이루기에는 토의 중심의 실습이 딱 맞다.
'홍보기획 언론홍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성동광진교육지원청, <교육홍보, 무엇을 어떻게 할까?> 강의 (1) | 2022.10.04 |
---|---|
인천사회복지사협회, <언론홍보 보도자료 작성> 강의 (0) | 2022.09.29 |
서울시인재개발원, <문화예술 홍보전략 10단계> 강의 (0) | 2022.09.27 |
경북행복재단, <사회서비스기관 홍보 마케팅> 강의 (0) | 2022.09.27 |
한국과학창의재단, <언론홍보 보도자료 작성 및 실습> 강의 (0) | 2022.09.2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