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인재개발원은 '2022년 제2기 감성도시 서울을 위한 문화예술 정책 기획' 과정을 열었다. 나는 여기서 시·자치구 5급 이하, 투자출연기관 20명 대상으로 <문화행사 홍보> 주제로 3시간 강의했다. 강의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다.
문화예술 홍보전략 10단계
01단계. 문화예술 홍보, 전략에서 출발하라
02단계. 기관 홍보로 신뢰를 줘라
03단계. 행사는 홍보컨셉부터 잡아라
04단계. 문화예술행사를 디자인하라
05단계. 끝까지 도와줄 천군만마를 얻어라
06단계. 주인공을 스토리텔링하라
07단계. 작품에서 홍보콘텐츠를 발굴하라
08단계. 언론을 우리 편으로 만들어라
09단계. 서포터즈를 활용하라
10단계. 스토리와 콘텐츠는 SNS에서 빛이 난다
참고로 강의 내용은 전자책 『스토리와 콘텐츠가 살아있는 문화예술 홍보전략 10단계』에 담겨있다.
'홍보기획 언론홍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인천사회복지사협회, <언론홍보 보도자료 작성> 강의 (0) | 2022.09.29 |
---|---|
인천시사회복지협의회, <자원봉사 홍보전략 실무> 강의 (0) | 2022.09.29 |
경북행복재단, <사회서비스기관 홍보 마케팅> 강의 (0) | 2022.09.27 |
한국과학창의재단, <언론홍보 보도자료 작성 및 실습> 강의 (0) | 2022.09.23 |
고양시도서관, <도서관 홍보, 무엇을 어떻게 할까> 강의 (0) | 2022.09.2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