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공기업평가원에서 지방공사・공단 및 지방출자・출연기관 홍보・마케팅업무 담당 직원 대상으로 '뉴미디어를 활용한 #정책홍보과정 '을 진행했다. 이 과정에서 나는 < #뉴미디어이해 와 #홍보전략 > 강의 6시간을 비대면으로 했다. 커리큘럼은 다음과 같다.
I. 뉴미디어 변화와 온라인 홍보
- 뉴미디어 변화와 가상현실 메타버스 시대 도래
- 온라인 SNS 활용한 홍보 마케팅 전략
- 소셜미디어 믹스와 콘텐츠 활용 전략
II. 정책홍보의 이해와 홍보전략
- 커뮤니케이션 과정 이해를 통한 홍보전략 수립
- 정책이용자별 메시지 전략과 미디어 전략 수립
- 미디어별 다양한 홍보 프로그램 전략 수립
III. 스토리텔링을 활용한 정책홍보
- 홍보 마케팅 기획을 위한 스토리텔링 개념 및 유형
- 홍보와 광고에서 스토리텔링 활용법
- 스토리텔링 기법을 활용한 정책캠페인 홍보
'온라인 소셜 마케팅'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신간]『메타버스를 활용한 홍보 마케팅』 전자책 (0) | 2022.04.05 |
---|---|
방위사업청, <소셜미디어 홍보와 메타버스 소통> 강의 (0) | 2022.04.01 |
인천시립박물관, <온라인 SNS 글쓰기> 강의 (0) | 2022.03.27 |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소셜미디어 홍보와 메타버스 소통> 강의 (0) | 2021.12.01 |
[신간]『3대 메타버스 이.제.타! 이프랜드 제페토 게더타운』 eBook (0) | 2021.11.3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