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소셜 마케팅

경기문화재단 상상캠퍼스, <SNS홍보전략과 SNS콘텐츠글쓰기> 강의

홍보강사 김태욱 2021. 11. 3. 18:18



오랜만에 대면 강의다. 경기문화재단 상상캠퍼스에서 입주단체를 대상으로 <SNS홍보전략과 SNS콘텐츠글쓰기> 강의를 했다. 주요 강의내용은 온라인 SNS 홍보 전략, 소셜스토리텔링 콘텐츠 전략, 한눈에 보이는 SNS 글쓰기다.

 


커리큘럼은 다음과 같다.

I. 홍보는 전략이다, 홍보전략과 프로그램 
 - 홍보(PR)란 무엇인가? 
 - 이용자별 메시지 전략과 미디어 전략 수립
 - 다양한 홍보 프로그램

II. 고객에게 가까이 더 가까이, 뉴미디어 전략과 콘텐츠
 - 뉴미디어 변화와 온라인 SNS 홍보전략
 - 소셜스토리텔링 콘텐츠 전략
 - 소셜콘텐츠 제작 방법

III. SNS 홍보 글쓰기 8가지 기술
 - 메시지 유형별 SNS 글쓰기 8가지 기술
 - 마음대로 골라 쓰는 글쓰기 샘플양식과 예시

이중 SNS 홍보 글쓰기는 지난 9월에 쓴 『SNS 홍보 글쓰기 8가지 기술』 전자책에 담긴 내용이다.

 


“짧게 써라. 그러면 읽힐 것이다. 
명료하게 써라. 그러면 이해될 것이다. 
그림같이 써라. 그러면 기억될 것이다.”

신문왕 조셉 퓰리처(Joseph Pulitzer)는 글 쓰는 법에 대해 이렇게 말했다. 간결함과 명료함과 구체적 묘사가 중요하다는 말로, 이 원칙은 SNS 글쓰기에도 예외는 아니다. 짧게 쓰고, 명료하게 쓰고, 그림같이 써야 고객에게 메시지가 잘 전달되기 때문이다.

SNS 글은 무엇보다 먼저 퓰리처의 말처럼 짧고 명료하게 쓰자. 스마트폰 사용자가 작은 화면에서 쉽게 볼 수 있어야 하고, 한 번만 보고도 분명히 알 수 있도록 일목요연(一目瞭然)해야 한다. 퓰리처의 말 중에서 SNS 글은 ‘간결함’과 ‘명료함’이 핵심이다. 즉, SNS 글은 한눈에 봐도 알 수 있도록 간결하고 일목요연하게 써야 한다.

 


■ 김태욱 강사/컨설턴트 T.010 3030 2023 PRman@kakao.com
- 홍보 분야: 홍보전략, 보도자료 작성, 휴리스틱메시지카피전략, 전자책 제작
- 스토리텔링 분야: 브랜드스토리마케팅, 스토리 발굴, 스토리텔링글쓰기 강의
- 소셜미디어 분야: 온라인 소셜 홍보, SNS콘텐츠 제작, 블로그 인스타그램 교육
- 사회복지/문화예술/도서관/교육/농식품/중소벤처/1인기업 홍보 강의
* 교육형태: 전국 출장 강의, 비대면 화상 강의, 소그룹 코칭, 그룹 워크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