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인기업홍보마케팅

망고보드로 화이트보드 두들리 동영상 서비스 카드뉴스 만들다

홍보강사 김태욱 2020. 4. 11. 12:35

혼자 일을 하면서 항상 '콘텐츠 제작'이 난제였습니다. 크게 3가지입니다.

 

1. 이미지 편집

2. 디자인

3. 동영상 콘텐츠 제작.

 

이제 이 3가지가 어느 정도 해결했습니다. 이미지 편집은 포토스케이프로 쉽게 편집할 수 있게 되었죠. 물론 포토샵만큼 고퀄은 아닙니다. 내가 직접 만들어 사용할 정도는 됩니다.

디자인은 지난 2월부터 망고보드를 사용해 해결했습니다. 월 29000원을 지불하지만 충분히 성과물이 나옵니다. 동영상 썸네일, 카드뉴스, 상세페이지, 배너 등 기본적인 디자인은 여기서 응용하면 가능합니다.

그리고 가장 문제는 동영상이었습니다. 동영상 촬영도 편집도 복잡하죠. 두들리가 해결해 주었습니다. 물론 40만 원 정도를 주고 유료 가입했죠. 이 두들리를 활용한 홍보 동영상 제작 상품도 론칭했습니다. 10만 원에 홍보영상을 제작해 주는 서비스죠. 오늘은 이 동영상 서비스 상품을 망고보드로 아래와 같이 카드뉴스를 만들었습니다.

 

컴알못(컴퓨터를 알지 못하는), 디알못(디자인을 알지 못하는)인 1인기업가에게 이 3개의 프로그램을 강추합니다. 이제는 홍보 마케팅을 하려면 직접 콘텐츠를 만들 수 있어야 합니다. 특히, 혼자 일하는 교수, 강사, 컨설턴트, 경영지도사, 공인회계사, 변호사, 의사, 번역가 등 전문가와 소규모사업가, 농촌창업가, 중소상공인, 병·의원 등 소규모 사업가나 1인 기업가들은 필수입니다.

제가 포토스케이프와 망고보드, 두들리를 잘 사용하다 보니, 강의 시간에도 소개하고 있습니다. 또, 이 3개 프로그램을 묶어서 "디알못을 위한, 1인기업가를 위한" 콘텐츠 제작 책을 만들까도 생각 중입니다.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에 올릴 소셜콘텐츠를 직접 만드는 과정을 소개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 김태욱 강사/컨설턴트 T.010 3030 2023

- 홍보 분야: 홍보 종합, 언론 보도자료, 사회복지기관, 공공기관,기업 홍보 강의

- 스토리텔링 분야: 브랜드스토리마케팅, 스토리 개발, 퍼스널 스토리텔링 교육

- 소셜미디어 분야: 온라인 소셜 홍보, SNS콘텐츠, 블로그 인스타그램 교육

- 1인기업 분야: 홍보마케팅 전략, 퍼스널 브랜딩, 창직(創職) 교육 코칭

* 교육형태: 전국 출장 강의, 소그룹 코칭, 그룹 워크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