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언론홍보 보도자료 작성 실무, 화이트보드 스토리텔링 콘텐츠로 제작

홍보강사 김태욱 2020. 4. 9. 12:57

 


4월 6일 출간한 『정책홍보 보도자료 작성 실무』, 화이트보드 스토리텔링 콘텐츠로 제작했습니다.

오전에 뚝딱뚝딱 만들었어요.

먼저, 홍보할 이 책의 메시지를 개발했습니다. [홍보 메시지 개발]

책이 나온 지 며칠 안되니, 책이 있다는 것을 알리는 게 중요하죠. 이때 메시지와 타깃을 좁히는 게 좋습니다.

그래서, 타깃은 '보도자료를 처음 쓰는 공무원'을 대상으로 하고, 메시지는 '보도자료 홍보강사와 법무부 홍보담당관'이 썼다는 점을 전달하기로 했죠.

두 번째, 어떻게 전개할까, 스토리를 짰습니다. [스토리텔링]

60초 이내 숏폼 콘텐츠로 알리려면, 일단 간결한 스토리 라인이 필요하죠.

그래서 첫 씬에서는 타깃을 불러 관심을 집중시켰습니다.

 

둘째 씬에는 왜 이 책을 봐야 하는지를 보여 줍니다. 보도자료 강의를 하는 홍보강사 김태욱과 법무부 홍보담당과 한정진이 썼다고 보여주었죠. 신뢰를 주는 씬입니다.

 

셋째 씬에서는 책 소개를 했습니다. 책 이미지, 제목, 지은이를 함께 보여주었죠.

 

 

 

세 번째, 화이트 애니메이션 두들리로 동영상 콘텐츠를 만들었습니다. [플로팅과 화이트 애니메이션 작업]

텍스트와 이미지를 적절하게 보여줍니다. 이때, 화이트보드 애니메이션 특징을 잘 고려하여 텍스트 순서, 시간, 이미지 순서, 시간을 잘 배합합니다. 순서와 시간에 따라 보여주는 메시지 전략이 다르기 때문이죠.

자, 이런 프로세스로 만든 55초짜리 간단한 숏폼 동영상입니다.


일단 60초 이내 동영상은 인스타그램에 직접 올릴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60초 미만 동영상을 많이 권하죠.

 

그제부터 스토리엔에서 화이트보드 스토리텔링 콘텐츠 제작 서비스를 하고 있습니다. 부담 없는 가격에 숏폼 동영상을 제작해 드리니 문의 바랍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상세페이지 참고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