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7/05 2

한국보건복지인재원, <온오프라인을 활용한 홍보기획과 실행전략> 강의

한국보건복지인재원에서 보건소 보건사업 담당 공무원 대상 강의를 했다. 비대면 줌으로 이틀간 12시간 강의다. 이중 6시간은 실습이다. 커리큘럼은 다음과 같다. I. 홍보의 이해와 홍보전략 - 뉴미디어의 변화에 따른 홍보의 이해 - 이용자별 메시지 전략과 미디어 전략 수립 - 미디어별 다양한 홍보 프로그램 전략 수립 II. 오프라인 보건사업 홍보캠페인 기획 실습 - 보건사업 홍보캠페인 기획 방법 - 보건 홍보캠페인 사례 분석 - [실습] 보건사업 홍보캠페인 기획안 수립 III. 온라인 SNS 홍보전략과 메타버스 홍보 - 뉴미디어 변화와 온라인 SNS 홍보전략 - 소셜스토리텔링 콘텐츠 기획과 제작 방법 - 메타버스를 활용한 홍보전략 IV. 온라인 SNS 콘텐츠 기획 제작 실습 - 카드뉴스 기획 및 제작 방법..

[신간]『1시간에 끝내는 사회복지 홍보전략 짜는 법』 eBook 전자책

PR맨 김팀장의 홍보컨설팅 이야기 홍보(PR)는 전략싸움이다. 전략부터 짜자. 지금부터 1시간에 걸쳐 홍보전략 짜는 법을 이야기로 알려주겠다. 원래 ‘짜다’는 실이나 끈 따위를 씨와 날로 엮어서 천이나 그물을 만든다는 말이다. 전략은 이처럼 가로 씨줄과 세로 날줄로 엮어 짜야 한다. 홍보전략도 홍보 아이템, 홍보 목적과 목표, 목표 공중, 메시지 전략, 미디어 전략, 홍보 프로그램 등을 효율적으로 짜야 한다. 여기서는 홍보전략 수립 7단계를 제시하겠다. 필자는 대기업, 외국계 기업, 중견기업 홍보팀에 근무했고, 홍보회사에서 홍보 대행과 컨설팅도 경험했다. 특히, 직장 생활 6년 차인 대리 때부터 홍보팀장을 맡게 되어 꽤 오랜 기간 홍보팀장을 수행하면서, 말 그대로 좌충우돌! 산전수전! 오만 가지 사건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