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사회복지협의회에서 8시간 강의와 실습을 진행했다. 이 과정은 '사회복지 브랜딩과 디지털 홍보'로 2022년 3월부터 10월까지 총 4회, 사회복지종사자를 대상으로 2일, 16시간 진행되는 과정이다. 난 여기서 사회복지홍보 강의를 8시간 한다. 1차 2차는 지난 3월과 5월에 비대면으로 진행했다. 이번 3차부터는 집합교육으로 한다. 그래서 마포 공덕역에 있는 한국사회복지협의회를 방문했다. 8시간 강의 커리큘럼은 다음과 같다. I. 홍보의 이해와 홍보 전략 1. 홍보(PR)의 이해 2. 홍보전략과 프로그램 II. 언론홍보와 보도자료 전략 1. 언론미디어와 기자 이해 2. 보도자료 종류별 진행과 소재 3. 보도자료 기획과 작성법 III. 스토리텔링을 활용한 홍보 전략 1. 스토리텔링 기본 구조와 기능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