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5/26 2

여수시립이순신도서관, <도서관홍보, 무엇을 어떻게 할까?> 강의

여수시립이순신도서관 80여 명을 대상으로 비대면 강의를 했다. 이순신도서관에서는 전문 강의를 통해 도서관 운영에 필요한 핵심 실무 역량을 강화하고자 도서관에 근무하는 근로자, 작은도서관 운영자, 일반 시민까지 아울러 '도서관 학교'라는 이름으로 교육을 하고 있다. 총 5강 중 4강을 내가 맡아 도서관 홍보에 관해 강의했다. 강의 내용은 다음과 같다. I. 홍보는 전략이다, 홍보전략과 프로그램 - 도서관홍보의 이해: 홍보(PR) 정의와 공중 - 도서관홍보의 유형별 소재 - 홍보전략 수립과 홍보프로그램 II. 매스미디어를 활용하자, 언론홍보 보도자료 작성 - 전략적인 매스미디어 선택과 언론미디어 홍보 - 메시지 기획과 보도자료 작성법 ​III. 이용자에게 가까이 더 가까이, 뉴미디어 전략과 콘텐츠 - 뉴미디..

1시간에 끝내는 홍보전략 짜는 법, 『매출하락이 홍보 때문이라고요?』 eBook

초코바 매출하락이 홍보팀 책임이라니... ▼ “네~에, 4월 초코바 매출 떨어진 게 홍보팀 탓이라고요?” 월간회의를 마치고 팀으로 돌아온 김팀장의 말에 이대리는 기가 찬 듯 혀를 내 두른다. “그래, 이대리. 이번에 새로 영업본부장이 된 박상무님이 지난 하반기부터 주춤하던 초코바 판매가 올해 들어 3월, 4월 연달아 반토막으로 고꾸라지는 걸 보고, 홍보 지원이 부족해서라고 발표했지, 뭐야, 참 어이가 없어서...” 매월 첫째 월요일 아침에 하는 월간회의는 각 부서가 성적표를 받는 날이다. 매출이 괜찮은 달에는 서로 웃음꽃을 피우며 화기애애하지만, 오늘처럼 전체 매출이 미달이고, 게다가 라이온식품의 효자상품인 초코바 판매가 반토막날 때는 회의실 분위기는 툰드라 한겨울처럼 냉랭하고, 임원과 팀장들의 얼굴에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