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복지재단 지역사회서비스팀에서 서울시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 기관장과 관리책임자 30여 명을 대상으로 홍보 마케팅 교육을 마련했다. 주로 참석한 분은 가족상담, 청소년상담, 부부상담, 아동발달코칭 등 심리상담센터 경영자다. 나는 주제로 4시간 강의를 했다. 비대면 강의다. 커리큘럼은 다음과 같다. I. 사회서비스기관의 핵심메시지와 브랜딩 전략 - 사회서비스기관 홍보마케팅 사례 연구 - 서비스기관의 핵심 메시지 만들기 - 서비스기관의 온라인 브랜딩 요소 만들기 [실습] 서비스 핵심메시지 정립과 온라인 브랜딩 기획 II. 온라인 SNS 홍보마케팅 전략 - 뉴미디어의 변화와 온라인 키워드 홍보 전략 - 소셜미디어 이해와 온라인 SNS 콘텐츠 전략 III. 소셜미디어 콘텐츠 제작 방법 - 스마트기기 활용한 이미..